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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모터쇼] 기아차,모하비 페이스리프트 공개...‘신차급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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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28, 2019, 18:03:19

모하비 마스터피스, 그릴과 램프 간 경계없는 전면 디자인으로 시선 집중
올 하반기 출시할 소형SUV ‘SP 시그니처’도 공개..“SUV 명가 입지 구축”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 올 하반기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될 기아자동차의 모하비가 콘셉트카의 모습으로 공개됐다. 신형 모하비는 신차급에 가까운 디자인 변경과 함께 대형 SUV에 걸맞은 고급 사양들이 대거 적용될 계획이다.

 

기아차는 28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9 서울모터쇼’ 프레스데이를 통해 콘셉트카 ‘모하비 마스터피스’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모하비 마스터피스는 기존 그릴이 전체로 확대된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그릴과 램프 간 경계의 구분이 없어 웅장함이 강조됐다.

 

모하비는 국내 유일의 후륜 구동 기반 V6 3.0 디젤 엔진이 제공하는 독보적인 주행성능과 프레임 보디를 통해 안정적인 승차감을 제공하는 SUV다. 특히 신형 모델은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최신 커넥티비티 기능 등이 새로 적용될 예정이다.

 

또 기아차는 하반기 출시를 앞둔 소형 SUV의 콘셉트카 ‘SP 시그니처’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SP 시그니처는 지난해 델리 모터쇼를 통해 선보였던 콘셉트카 ‘SP’를 고급화한 모델이다. 기아차는 ‘SP 시그니처’를 기반으로 개발된 새로운 소형 SUV와 신형 모하비를 통해 SUV 명가 입지를 다진다는 계획이다.

 

이날 권혁호 기아차 국내영업본부장 부사장은 “SP 시그니처와 모하비 마스터피스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뛰어난 상품성을 갖춘 모델”이라며 “기아차는 RV 시장에 끊임없이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이날 서울모터쇼에서 걸그룹 블랙핑크를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로 임명하고 위촉식을 진행했다. 기아차는 오는 4월부터는 미국과 유럽, 호주 등에서 열리는 월드 투어에서도 블랙핑크와 함께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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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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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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