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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손보 “고객중심 체질전환 뚜렷한 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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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23, 2014, 00:06:24

20·21일, 경기 용인 한화생명 연수원서 혁신성과 보고대회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한화손해보험(대표 박윤식)20~21일 간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한화생명 연수원에서 임원 및 부서장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혁신성과 보고대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5월 설정한 시장지향적(Market Driven) 경영 추구 사업가형 책임경영 체계 확립 Simple·Speedy·Smart한 실행 등의 기본 방향성을 바탕으로, 두 번째 추진한 40여개 혁신과제의 성과 평가와 포상을 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주요 핵심전략과제들로는 소비자보호실의 완전판매 체계구축’, CS추진팀 고객중심의 장기보험 청구 프로세스 개선’, 상품업무팀의 채널별 특화된 상품 경쟁력 확보등 고객 지향적 관점에서의 프로세스 개선방향으로 혁신과제들에 대한 활동이 이어져 왔다.

 

이 결과, 불완전판매율이 20110.54%에서 20130.29%로 개선됐으며, 금융감독원에 제기되는 민원 건수(보유계약 10만 건당)201131.8건에서 201322.4건으로 감소하는 등 소비자보호 관련 지표가 개선되는 등의 성과를 달성했다.

 

김성일 한화손보 경영혁신실장은 지난 1년 동안의 혁신활동을 통해 고객중심으로 체질개선을 이뤘을 뿐 아니라 전사적으로 일을 하는데 도약을 가져 왔다실질적인 재무성과는 올해부터 나타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화손보는 내년 말까지 약 200여개의 혁신과제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회사의 수익창출 능력과 경쟁력을 강화, 오는 2020년까지 원수보험료 7.5조원, 세전이익 5000억원, 자산 22조를 달성한다는 목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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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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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삼성 테크 콘퍼런스 2025’ 온라인 개최

삼성전자, ‘삼성 테크 콘퍼런스 2025’ 온라인 개최

2025.11.06 12:34:3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는 오픈형 기술 공유의 장인 ‘삼성 테크 콘퍼런스 2025’를 이달 20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6일 밝혔습니다. 이 행사는 선행 기술부터 보안 기술까지 다양한 기술 교류를 통해 폭넓은 통찰력을 공유하는 장입니다. 삼성전자 DX부문 최고기술책임자(CTO) 겸 삼성리서치장 전경훈 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AI가 주도하는 미래 기술과 산업의 방향성을 제시할 계획입니다. 기조연설에서는 ▲AI 적용 로봇 제어 기술(삼성전자 삼성리서치 권정현 상무) ▲인텔리전스 기능을 결합한 타이젠 운영체제(삼성리서치 권호범 상무) ▲AI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한 에이전트 기술(삼성리서치 김상하 상무) ▲AI 활용 보안 혁신 기술(삼성리서치 황용호 상무) 등이 소개됩니다. 리눅스 재단 짐 젬린 의장의 ‘최신 오픈소스 AI 기술 동향’도 진행됩니다. 기술 세션에서는 ▲생성형 AI 활용 업무 생산성 향상 사례 ▲AI 기술 제품 적용 사례 ▲AI 기반 보안코드 취약점 자동 탐지·패치 기술 ▲AI 적용 통신 시스템 최적화 기술 ▲스마트싱스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 ▲삼성 헬스 SD ▲삼성월렛 AI 적용 기술 등 삼성전자의 주요 연구 성과 40여 개가 공유됩니다. STC2025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6일부터 누구나 참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삼성리서치 소프트웨어혁신센터장 정진민 부사장은 “STC2025를 통해 AI가 모든 것을 새롭게 정의하는 AX 시대의 비전을 제시하고, 기술 전문가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식을 논의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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