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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홈뷰티 가전’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 출시...27만원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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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08, 2019, 10:04:00

기존 라인업에 이은 다섯 번째 제품..클렌저 라인업 확대
실리콘 진동 방식으로 노폐물 제거..미세먼지 세안에 도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LG전자가 LG 프라엘(LG Pra.L) ‘초음파 클렌저’를 8일 국내에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더마 LED 마스크’(LED 마스크)·‘토탈 리프트 업 케어’(탄력 관리)·‘갈바닉 이온 부스터’(화장품 흡수 촉진)·‘듀얼 모션 클렌저’(클렌징) 등에 이은 다섯 번째 프라엘 제품이다. 가격은 27만 9000원이다.

 

프라엘은 ‘근본적인 아름다움’을 뜻하는 LG전자 홈뷰티 가전 라인업이다. 에스테틱에서 받던 관리를 집에서 직접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업계는 1인 가구 증가에 따라 올해 홈뷰티 시장이 5000억 원대 규모로 성장했다고 보고 있다.

 

이번 출시로 듀얼 모션 클렌저에 이어 클렌징 제품이 추가됐다. 듀얼 모션 클렌저는 미세모 타입이고 초음파 클렌저는 실리콘 진동 방식이다. 취향에 따라 두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신제품은 초음파 진동 초당 37만 회·브러시 미세진동 분당 4200회로 노폐물을 제거한다. LG전자는 “미세먼지로 인해 고객들이 자극은 줄이고 세정력은 높인 클렌저를 찾는다는 점을 고려했다”며 “미세먼지가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어 꼼꼼한 세안이 필수”라고 말했다.

 

초음파 클렌저는 초음파 진동으로 피부 각질층을 부드럽게 흔들어 균열을 내고 세안 용액에 기포를 만든다. 발생한 기포는 피부 속 미세먼지나 노폐물들과 결합한다. 파워 스핀 브러시는 미세진동으로 노폐물을 피부 밖으로 끄집어낸다.

 

피부에 직접 닿는 제품인 점을 살펴 안전성 확보에 중점을 뒀다. 신제품 브러시 소재는 국제표준 규격(ISO 10993)에 따른 피부 접촉 관련 생물학적 안전성 시험을 통과한 실리콘이다. 초음파 헤드 부분은 임플란트에 사용하는 인체 이식용 소재를 사용했다.

 

신제품은 휴대가 편리하며 관리도 쉽다. 브러시와 본체가 하나로 붙어있는 바디 일체형 디자인으로 크기가 작다. 브러시를 교체할 필요도 없다. LG전자는 “기존 진동 클렌저 사용자들이 브러시 교체가 번거로워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을 고려했다”고 말했다.

 

클렌징 강도는 3단계다. 세안 시간은 70초와 120초를 선택할 수 있다. 한 번 충전으로 약 6개월(1일 1회 70초 기준) 쓸 수 있다.

 

신제품은 IPX7 방수 등급을 충족한다. 샤워 중에 사용하고 세척할 수 있다. 건조도 빠르다. 세균 번식이 잘 되는 습한 욕실에서도 위생적으로 관리하기 쉽다.

 

손대기 LG전자 한국영업본부 HE마케팅담당은 “최근 미세먼지와 황사 등 환경 이슈로 클렌징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피부 건강을 걱정하는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LG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로 홈 뷰티 시장을 지속 공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홈뷰티 가전 등 기존 가전제품 틀을 벗어난 ‘신가전’을 선보여 왔다. 2011년 출시한 스타일러는 의류관리기 시장을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올해 초 공개한 캡슐 맥주제조기 ‘홈브루’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최근에는 헬멧형 탈모치료기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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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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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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