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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치즈·페퍼로니·고중량 앞세운 미국식 냉동 피자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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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17, 2019, 17:04:33

129년 전통 독일 식품회사 닥터오트커 단독 판매..유럽, 배달보다 냉동음식 발달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홈플러스가 정통 미국식 피자 제품을 단독 출시한다. 기존 피자 제품들보다 높은 중량·4종류 치즈·페퍼로니·햄·바베큐 소스 등으로 미국식 피자의 특징을 살렸다.

 

홈플러스(사장 임일순)는 닥터오트커의 정통 미국식 피자 ‘빅아메리칸즈’ 냉동피자 4종(슈프림·4치즈·페퍼로니·바비큐 풀포크)을 단독 론칭한다고 17일 밝혔다. 닥터오트커는 129년의 전통을 가진 독일 식품기업이다.

 

빅아메리칸즈 냉동피자는 두꺼운 도우에 토핑을 얹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이 특징이다. 전국 140개 모든 점포에서 구입할 수 있고 가격은 1판(420~455g)에 5990원이다. 홈플러스는 출시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2판을 1만원에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슈프림’(455g)은 진한 토마토 소스에 채소·살라미·햄을 토핑한 정통 콤비네이션 피자다. 국내 경쟁 상품(415g) 대비 높은 중량이 특징이다. ‘4치즈’(450g)는 고다·에담·에멘탈·체다 4종류 치즈를 토핑으로 써 깊고 진한 풍미가 난다.

 

미국식 돼지고기 바비큐와 달콤한 소스가 조화를 이루는 ‘바비큐 풀포크’(420g) 역시 국내 경쟁 제품(불고기피자·360~396g)보다 중량이 높다. ‘페퍼로니’(435g)는 페퍼로니 햄과 모짜렐라로 짭짤하면서 고소한 맛을 낸 클래식 아메리칸 스타일 피자다.

 

닥터오트커 빅아메리칸즈 피자는 오븐은·에어프라이어·전자레인지 등을 이용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오븐 사용 시 별도의 해동 없이 190℃로 예열한 오븐에서 14~16분, 프라이팬 사용 시에는 뚜껑을 덮고 가장 약한 불에 12~15분 정도 조리하면 된다.

 

빅아메리칸즈는 유럽에서 베이킹·피자 상품 제조사로 유명한 129년 전통의 독일 식품기업 ‘닥터오트커’의 상품이다. 1970년대 냉동 피자를 최초로 선보인 이후 피자의 본고장 이탈리아를 비롯한 유럽 21개국에서 냉동피자 판매 1위를 휩쓴 ‘냉동피자계의 대부’다.

 

특히 가정에서 주로 오븐을 사용하고, 음식 배달서비스가 상대적으로 발달하지 않은 유럽에서 선호도가 높다. 싱가포르·홍콩·일본·중국 등 아시아 주요 국가에도 수출되고 있다.

 

홈플러스는 2015년부터 국내 최초로 닥터오트커의 이탈리안 스타일 냉동피자 ‘리스토란테’를 수입해 다양한 종류의 냉동피자를 판매 중이다. 현재까지 누적판매량 370만판을 기록하는 등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석지영 홈플러스 신선가공팀 바이어는 “해외 직소싱을 통해 들여온 빅아메리칸즈 피자는 두꺼운 도우 두께와 넉넉한 토핑으로 냉동피자의 선입견을 깬 맛과 풍미를 자랑하는 ‘리얼 미국 감성’ 피자”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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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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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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