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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치즈·페퍼로니·고중량 앞세운 미국식 냉동 피자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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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17, 2019, 17:04:33

129년 전통 독일 식품회사 닥터오트커 단독 판매..유럽, 배달보다 냉동음식 발달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홈플러스가 정통 미국식 피자 제품을 단독 출시한다. 기존 피자 제품들보다 높은 중량·4종류 치즈·페퍼로니·햄·바베큐 소스 등으로 미국식 피자의 특징을 살렸다.

 

홈플러스(사장 임일순)는 닥터오트커의 정통 미국식 피자 ‘빅아메리칸즈’ 냉동피자 4종(슈프림·4치즈·페퍼로니·바비큐 풀포크)을 단독 론칭한다고 17일 밝혔다. 닥터오트커는 129년의 전통을 가진 독일 식품기업이다.

 

빅아메리칸즈 냉동피자는 두꺼운 도우에 토핑을 얹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이 특징이다. 전국 140개 모든 점포에서 구입할 수 있고 가격은 1판(420~455g)에 5990원이다. 홈플러스는 출시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2판을 1만원에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슈프림’(455g)은 진한 토마토 소스에 채소·살라미·햄을 토핑한 정통 콤비네이션 피자다. 국내 경쟁 상품(415g) 대비 높은 중량이 특징이다. ‘4치즈’(450g)는 고다·에담·에멘탈·체다 4종류 치즈를 토핑으로 써 깊고 진한 풍미가 난다.

 

미국식 돼지고기 바비큐와 달콤한 소스가 조화를 이루는 ‘바비큐 풀포크’(420g) 역시 국내 경쟁 제품(불고기피자·360~396g)보다 중량이 높다. ‘페퍼로니’(435g)는 페퍼로니 햄과 모짜렐라로 짭짤하면서 고소한 맛을 낸 클래식 아메리칸 스타일 피자다.

 

닥터오트커 빅아메리칸즈 피자는 오븐은·에어프라이어·전자레인지 등을 이용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오븐 사용 시 별도의 해동 없이 190℃로 예열한 오븐에서 14~16분, 프라이팬 사용 시에는 뚜껑을 덮고 가장 약한 불에 12~15분 정도 조리하면 된다.

 

빅아메리칸즈는 유럽에서 베이킹·피자 상품 제조사로 유명한 129년 전통의 독일 식품기업 ‘닥터오트커’의 상품이다. 1970년대 냉동 피자를 최초로 선보인 이후 피자의 본고장 이탈리아를 비롯한 유럽 21개국에서 냉동피자 판매 1위를 휩쓴 ‘냉동피자계의 대부’다.

 

특히 가정에서 주로 오븐을 사용하고, 음식 배달서비스가 상대적으로 발달하지 않은 유럽에서 선호도가 높다. 싱가포르·홍콩·일본·중국 등 아시아 주요 국가에도 수출되고 있다.

 

홈플러스는 2015년부터 국내 최초로 닥터오트커의 이탈리안 스타일 냉동피자 ‘리스토란테’를 수입해 다양한 종류의 냉동피자를 판매 중이다. 현재까지 누적판매량 370만판을 기록하는 등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석지영 홈플러스 신선가공팀 바이어는 “해외 직소싱을 통해 들여온 빅아메리칸즈 피자는 두꺼운 도우 두께와 넉넉한 토핑으로 냉동피자의 선입견을 깬 맛과 풍미를 자랑하는 ‘리얼 미국 감성’ 피자”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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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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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2025.08.25 10:40:35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차·기아가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를 달성했습니다. 25일 현대차·기아에 따르면, 2011년 미국 시장에서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K5 하이브리드 판매를 시작한 이후 지난 7월까지 누적 판매 151만5145대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현대차(87만821대)뿐 아니라 기아(64만 4324대)를 합한 성과입니다. 현대차·기아는 2021년 11만634대로 연간 친환경차 판매량이 처음으로 10만대를 넘었으며 이후 ▲2022년 18만2627대 ▲2023년 27만8122대 ▲2024년 34만6441대로 매년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올해도 지난 7월까지 22만1565대로 전년 동기(18만4346대)보다 20% 넘게 증가했으며 하반기 실적에 따라 연간 최고 실적을 경신할 전망입니다. 현대차·기아의 미국 내 전체 판매량에서 친환경차가 차지하는 비중도 꾸준히 늘어 지난해는 20.3%로 처음으로 20%를 넘었으며 올해 1~7월도 21.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현대차·기아 차량 10대 중 2대는 친환경차라는 의미입니다. 친환경차 유형별 판매 현황을 보면 하이브리드는 지난 2월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한 이후 현재까지 113만8502대가 팔렸고 전기차 37만4790대, 수소전기차 1853대가 뒤를 이었습니다.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현대차의 경우 투싼 하이브리드다. 투싼 하이브리드는 2021년 미국 판매를 시작했으며 지난 7월까지 19만7929대가 판매됐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쏘나타 하이브리드(19만2941대), 아이오닉 5(12만6363대)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기아는 니로 하이브리드가 2017년 미국에서 판매된 이후 지난 7월까지 18만3106대가 팔렸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스포티지 하이브리드(12만9113대), 쏘렌토 하이브리드(8만638대) 순으로 판매되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워즈 인텔리전스(Wards Intelligence)에 따르면 미국 친환경차 시장은 올해 상반기(1~6월) 174만9390대로 전년 동기(143만7395대)보다 21.7% 증가했습니다. 현대차·기아는 친환경차 판매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미국에서 친환경차 라인업 다양화, 상품성 강화와 함께 유연한 생산 체제로 친환경차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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