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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생활경제] 하이트진로, 세계 3대 주류 품평회 대상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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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y 09, 2019, 15:05:08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하이트진로, 세계 3대 주루품평회 대상= 하이트진로가 프리미엄 소주 ‘일품진로 1924’, ‘일품진로 18년산’로 2019 몽드셀렉션에서 증류주 부분 대상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몽드셀렉션은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리는 세계 3대 주류품평회 중 하나다.

 

지난해 출시한 두 제품은 이번 몽드셀렉션에 처음 참여해 대상을 받았다. 일품진로가 7년 연속 소주부문 대상을 수상한 데에 이어 얻어낸 성과다. 한편 몽드셀렉션에선 주류전문가 약 100명이 매년 맛·향 등을 분석해 90점 이상 받은 술에 한해 대상을 준다.

 

‘일품진로 1924’는 1924년부터 이어진 하이트진로만의 양조 기술력으로 만든 술이다. ‘일품진로 18년산’은 6000병 한정판매한 제품으로 출시와 동시에 입소문을 타며 조기 완판된 바 있다.

 

칼스버그,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19 공식 후원= ㈜골든블루는 덴마크 왕실 공식 지정 맥주 ‘칼스버그’가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19’에 5월 11일~12일 참가한다고 밝혔다. 올림픽 공원에서 열리는 음악 페스티벌로 맥주 브랜드는 칼스버그만 단독 참가한다.

 

‘칼스버그’는 세계 최초로 순수효모배양법을 개발해 라거 맥주의 대중화를 이끈 세계 4대 맥주회사인 칼스버그 그룹의 프리미엄 맥주다. 100% 몰트 맥주의 우수한 품질과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특징으로 현재 판매되는 국가만 150개가 넘는다.

 

한편 올해는 뷰티풀 민트 라이프 페스티벌엔 윤하·에릭남·폴킴·스윗스로우·10CM 등 약 40팀의 아티스트가 참여한다. 이외에도 피크닉 컨셉에 맞는 다양한 부대 행사로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 행사를 준비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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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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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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