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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V50 ThinQ 개통 시작...공시지원금 가장 많은 통신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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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y 10, 2019, 13:05:39

갤럭시 S10 5G보다 파격적인 지원금 제공..SKT 70만 원 대로 높아
LGU+ 지원금 낮지만 듀얼스크린 특화 콘텐츠·게임 제로레이팅 제공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LG전자의 첫 5세대 이동통신(5G) 스마트폰 V50 ThinQ가 10일 출시됐다. 출고가가 119만 9000원으로 삼성전자의 갤럭시 S10 5G 모델(139만 7000원·256G 기준) 보다 약 20만 원 저렴한데도 공시지원금은 더 파격적이다.

 

◇ 공시지원금 가장 많은 곳은 SKT..LG유플러스 상대적으로 낮아

 

가장 많은 지원금을 제공하는 통신사는 SK텔레콤이다. 10일 SK텔레콤은 V50 단말기 지원금을 공시했다. 월 요금이 12만 5000원인 플래티넘 요금제에서 V50 지원금은 77만 3000원으로 책정됐다. 

 

 

SK텔레콤은 모든 요금 구간에서 공시지원금이 선택약정할인 총액보다 높다. 특히 대부분의 5G 가입자가 선택하는 프라임 요금제 지원금은 63만 원으로 같은 요금제 선택약정할인 총액보다 9만 5400원 크다.

 

SK텔레콤과 같은 날 단말기 지원금을 공시한 KT의 지원금은 월 13만 원 요금제인 프리미엄 선택 시 60만 원이다. 같은 요금제 선택약정할인 총액인 78만 원과 비교하면 공시지원금이 18만 원 낮다. SK텔레콤 비교하면 최대 공시지원금이 17만 3000원 낮다.

 

지난 8일 V50 지원금을 가장 먼저 공시한 LG유플러스는 SK텔레콤·KT에 비해 지원금이 상대적으로 낮다. 월 9만 5000원을 내는 프리미엄 요금제를 이용하면 공시지원금이 57만 원이다. 다만, LG유플러스는 통신 3사 중 유일하게 10만 원 이상 5G 요금제가 없어 단순 비교는 어렵다. 

 

◇ 콘텐츠·게임 등 듀얼스크린에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

 

공시지원금이 낮은 대신 LG유플러스 가입자는 통신사가 제공하는 V50 특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U+프로야구·골프·아이돌Live·U+VR·AR·게임 등 5G 핵심 서비스 6종을 V50의 듀얼스크린에 최적화했다고 밝혔다.

 

스포츠 경기나 아이돌 영상을 듀얼스크린과 본체 화면으로 나눠 감상할 수 있다. 듀얼스크린을 게임 패드로 활용할 수 있는 ▲리니지2레볼루션 ▲블레이드&소울레볼루션 ▲메이플스토리M는 제로레이팅을 적용한다.

 

SK텔레콤도 oksusu 앱을 시청하면서 듀얼스크린으로 실시간 채팅, 채널 탐색, 편성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는 6월에는 V50 특화 oksusu 5GX 프로야구 중계도 제공할 예정이다.

 

김민효 LG유플러스 현장마케팅 팀장은 “V50의 듀얼스크린이 U+5G 서비스 특징을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5G 스마트폰인 만큼 스포츠와 게임을 즐기는 직장인과 학생 고객들이 매장을 많이 찾고 있다”며 “V50을 활용한 게임 서비스 수요가 가장 높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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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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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 다음 날 에어컨 단다…쿠팡 배송 이어 설치도 ‘로켓’ 차별화

주문 다음 날 에어컨 단다…쿠팡 배송 이어 설치도 ‘로켓’ 차별화

2025.06.12 07:04: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로켓배송'으로 이커머스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쿠팡이 '로켓설치' 서비스라는 차별화 포인트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2019년 쿠팡이 도입한 로켓설치는 쿠팡을 통해 가전제품이나 가구와 같은 대형 상품을 주문하고 구매자가 원하는 설치 날짜를 정하면 쿠팡이 설치 기사를 배정해 빠르게 설치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오후 2시 이전 주문 시 빠르면 다음 날, 늦어도 이틀 안에 설치가 가능하며 배송 및 설치 비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최근 국내 이커머스 시장은 네이버[035420]가 자체 쇼핑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를 공개하며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네이버가 업계 1위인 쿠팡의 아성을 위협하기 위해서는 인프라 구축, 사용자 확보 등의 문제로 상당 기간이 걸릴 것이라 분석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4월 기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출시 한 달 만에 사용자 443만명을 모으며 점유율 11.05%로 8위를 기록해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줬습니다. 사용자 점유율에서 쿠팡은 3291만명을 확보하며 82%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해 큰 차이를 보이긴 했습니다. 하지만 거래액을 기준으로 하면 격차는 보다 좁혀졌습니다. 지난해 온라인쇼핑몰 거래액은 총 242조원으로 이 중 쿠팡은 22.7%, 네이버는 20.7%로 각각 추산되며 근소하게 쿠팡이 앞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더해 네이버가 편의점 퀵커머스, 컬리와의 제휴 등으로 식품 배송 경쟁에도 본격적으로 뛰어들며 당장은 아니어도 장기적으로는 쿠팡과 나란히 경쟁할 가능성도 적지 않아 보입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 쿠팡의 로켓설치 서비스가 경쟁사와의 차별 포인트로 부상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여름과 같이 에어컨의 수요가 높아져 설치가 어려운 시기에도 1~2일 만에 에어컨 설치가 바로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메리트를 가진 서비스라는 평가입니다. 실제로 서울 시내 삼성전자스토어, LG베스트샵 등 주요 가전 판매점에 문의해 본 결과 가장 빨리 설치할 수 있는 제품의 경우도 빠르면 일주일, 늦으면 3주 이상 소요될 수 있다는 답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쿠팡이 이처럼 빠르게 가전 설치가 가능한 데에는 로켓배송을 통해 집약해 온 노하우 덕분으로 보입니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쿠팡은 로켓배송을 위해 자체 물류 인프라를 구축하고 상품을 직매입해 빠른 배송 시스템을 구비할 수 있었다"라며 "로켓설치도 마찬가지로 에어컨과 같은 가전제품을 직매입해 주문을 받기에 주문이 들어오는 즉시 배송 준비에 들어갈 수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로켓배송으로 쌓은 데이터가 여름과 같은 성수기에 들여올 매입량을 예측하고 선제적으로 입고시켜 물량 부족 사태를 방지할 수 있다는 설명도 덧붙였습니다. 설치 문의가 증가하는 여름에는 배송뿐 아니라 설치 인력 확보도 중요합니다. 쿠팡은 '로켓 스페셜리스트'라 불리는 자체 전문 설치기사를 배정해 설치를 진행합니다. 한 설치업 종사자는 "쿠팡은 성수기에 외부 전문기사들도 추가적으로 투입해 설치 일정에 최대한 차질이 없도록 준비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물량에 대한 선제적 입고를 진행하듯 외부에서의 설치 인력 확보도 선제적으로 준비한다는 의미로 풀이됩니다. 로켓설치에 대한 이용 평가도 호평이 다수 입니다. 최근 로켓설치로 에어컨을 설치한 한 이용자는 "갑자기 더워져 에어컨 설치가 급한 상황이었는데 하루 만에 에어컨 구매부터 설치까지 끝나 편리했다"라고 전했습니다. 로켓설치에 입점해 있는 한 에어컨 대리점 관계자는 "거의 대부분의 설치가 일정에 어긋나지 않고 진행된다"며 "여름과 같은 성수기에 특히 찾는 고객들이 많아지는 편"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쿠팡은 로켓설치를 통해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와 같은 가구뿐 아니라 러닝머신, 실내자전거와 같은 대형 스포츠기구부터 타이어까지 설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로켓설치 서비스의 범용성을 넓혀나가 배송뿐 아니라 설치 영역에서도 쿠팡이 독자적 영역을 구축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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