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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래드 호텔, 자체 캐릭터 출시기념 ‘이모티콘 제공’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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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21, 2019, 14:05:09

캐리어를 모티브로 한 럭키지(LuckyG) & 백이지(Bag-e-G) 선보여
캐릭터 활용한 스티커·인형, 오콘과 콜라보한 캐리어 등 굿즈도 출시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고객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캐릭터를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글래드 호텔앤리조트는 글래드(GLAD) 캐릭터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글래드 캐릭터는 여행용 캐리어를 모티브로 한 ‘럭키지(Lucky G)’와 ‘백이지(Bag-e-G)’ 총 2가지다. 럭키지(LuckyG)는 러기지(Luggage)와 럭키 글래드 (LuckyGLAD)의 이중적 의미를 가지고 있다.

 

또, 손으로 간단하게 드는 여행 가방인 백이지(Bag-e-G)는 배기지(Baggage)와 인조이어블 글래드(EnjoyableGLAD)의 언어유희를 활용해 글래드 호텔에서 경험하는 즐거운 여행의 의미를 담았다.  

캐릭터 출시를 기념해 글래드 호텔은 이모티콘 제공 이벤트도 선보인다. 오늘(21일)부터, 글래드 호텔을 ‘카카오톡 친구 추가’할 경우 움직이는 이모티콘 16종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모티콘은 선착순으로 제공되며, 카카오톡 검색창에 ‘GLAD HOTELS’를 검색 후 친구 추가 하면 된다. 

 

또, 핸드폰·노트북·캐리어 등에 부착하며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글래드 캐릭터 스티커와 독특한 디자인의 ‘글래드 여행용 캐리어’도 출시됐다.

 

여행용 캐리어의 경우, 브랜드 ‘오콘(OOKONN)’과의 콜라보를 통해 탄생됐다. 글래드를 상징하는 ‘G’가 새겨져 있으며 글래드 호텔에서만 구입 가능하다. 이밖에도 캐릭터 배낭형 쿠션, 파우치 등의 캐릭터 굿즈는 6월 중순 새롭게 출시될 예정이다. 

 

굿즈는 글래드 호텔의 온라인몰 ‘글래드샵(Glad Shop)’에서 주문 가능하고, 출시 기념으로 글래드 호텔의 오콘 캐리어는 약 13% 할인된 45만원(정가 51만 5000원), 스티커는 약 10% 할인된 5000원(정가 5500원)에 판매된다.  

 

글래드 호텔 마케팅 관계자는 “최근 ‘글래드 호텔앤리조트’로 사명으로 변경하면서 2019년새로운 도약을 위해 고객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캐릭터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가족 단위로 호캉스를 이용하는 고객, 외국인 고객 등 호텔에서의 즐거운 추억을 기념하고 싶은 고객을 위해 굿즈 상품을 출시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굿즈를 개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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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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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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