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의 홍보영상이 그 성과와 가치를 인정받아 국제대회 수상이라는 영예를 누렸다.
3일 HUG는 싱가포르 인터컨티넨털 호텔에서 지난 31일 개최된 ‘2019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 시상식에서 ‘공기업 혁신우수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은 호주, 중국, 인도 등 아시아 태평양 지역29개국에서 유일하게 기업, 정부기관, 단체 등이 이룬 비즈니스 혁신성과를 평가해 시상하는 국제대회다. 2014년부터 개최됐다.
HUG는 ‘주거복지 증진과 도시재생 활성화 지원’이라는 HUG의 역할을 국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영상으로 홍보한 성과를 높게 평가받아 공기업 혁신우수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수상의 영예를 안긴 HUG 홍보영상은 국민들이 ‘주택과 도시에서 국민의 삶이 행복할 권리’, 즉 ‘주.도.권.’을 되찾는데 HUG가 함께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영상을 통해 HUG와 주택도시기금의 역할을 국민에게 알릴 수 있었다는 게 HUG측 설명이다.
이재광 HUG 사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 많은 국민들이 주도권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HUG는 주택도시금융 전담 공기업으로서, 다양한 상품과 제도를 개발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국민들에게 알려 국민 삶의 질 개선에 기여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홍보영상은 TV CF로 송출되고 있으며 공식 유튜브(www.youtube.com/HUG주택도시보증공사)를 통해서도 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