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ife 라이프

VIP 혜택 누려~? VIP다운 기부!

URL복사

Thursday, August 21, 2014, 11:08:20

한화생명, VIP고객들과 백혈병 학생 치료도와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한화생명과 VIP 고객들이 기부문화의 새로운 장을 열고 있다.

 

한화생명은 자사 VIP고객들이 VIP 서비스를 받는 대신 기부를 선택해 모은 후원금 956만원을 만성 골수병 백혈병을 앓고 있는 노현성(가명, 18) 군에게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고객들은 프리미엄 식사권, VIP 기념품 등의 혜택을 포기하는 대신 해당 금액만큼의 기부를 선택했다. 한화생명도 고객들의 취지에 공감해 11 매칭그랜트(Matching Grant) 방식으로 후원금을 보탰다.

 

VIP 서비스 기부제도는 한화생명이 보험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그동안 대부분의 VIP 서비스가 VIP고객이 직접 누리는 관행에서 탈피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혜택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노현성 군은 지난 2월 백혈병 진단을 받았으며, 최근 중학생인 여동생으로부터 조혈모세포이식을 받았다. 이식은 잘 됐지만, 아직까지는 경과를 지켜봐야 하는 단계다. 이식과정에서는 희귀의약품이 사용되는 등 의료비가 많이 발생했다.

 

이날 후원금을 전달받은 노현성 군의 어머니 또한 지난 2011년 유방암 진단을 받고 현재 암투병 중이다. 아버지 또한 암 투병 중인 아내와 백혈병 치료를 받고 있는 아들의 간병을 위해 올해 초 직장을 그만둔 상태여서 어려운 형편이다.

 

한화생명 VIP고객인 전황상(57)씨는 사회에 기여하고자 하는 마음은 늘 있었지만 의미있는 기부처 찾기가 쉽지 않았다이번에 한화생명에서 꼭 필요했던 기부제도를 도입해서 흔쾌히 참여했다고 말했다.

 

김광성 한화생명 경영지원실장은 “VIP 고객들은 우리 사회 공동체를 위해 어려운 이웃을 돕고 싶은 욕구가 많다앞으로도 한화생명은 건전한 기부문화 정착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