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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선 물걸레청소기, 청소성능·사용시간 등 성능 차이 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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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08, 2019, 17:07:42

한국소비자원, 8개 제품 품질 평가..배터리내구성은 양호한 편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최근 무선청소기와 함께 무선 물걸레청소기도 인기를 끌고 있다. 무선 물걸레청소기는 배터리, 충전 및 사용시간, 청소 성능 등을 기준으로 소비자들이 선택한다. 최근 판매량이 급증하면서 다양한 브랜드와 가격대 제품이 판매되는 가운데, 제품간 품질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8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무선 물걸레청소기8개 업체 제품을 시험한 결과, 청소 성능, 소음, 사용시간 등에서 브랜드 간 차이를 확인했다.

 

소비자원이 시험 대상으로 선정한 제품은 최근 2년간 무선 물걸레청소기를 구매해 사용해온 소비자 500명 대상 선호도 조사를 통해 선별한 ▲경성오토비스 ▲신일산업▲오토싱 ▲사와디캅 ▲카스 ▲한경희생활과학 ▲휴스톰 ▲SK매직 등 8개 제품이다.

 

우선, 무선 물걸레청소기 8개 제품 모두 커피믹스나 수성펜 등의 오염도는 잘 제거해 ‘우수’ 평가를 받았다. 계란 노른자의 경우 오염 후 12시간 이상 방치한 후 5개 브랜드 제품 기준으로 물걸레 청소를 실험했는데, 잘 제거한 것으로 조사됐다.

 

무선 물걸레청소기 작동 중 소음을 평가한 결과, 신일산업, 오토싱, 카스 등 3개 제품의 소음이 상대적으로 작았다. 물걸레가 왕복식으로 동작하는 사와디캅, 한경희생활과학 등 2개 제품은 상대적으로 소음이 커 ‘보통’ 수준으로 평가됐다.

 

매터리 내구성은 전 제품 양호했다. 다만, 완전히 충전시킨 뒤 연속해서 사용하는 시간은 제품별로 3.5배(28분~1시간 38분) 차이가 났다. 한경희생활과학 제품의 사용시간이 1시간 38분으로 가장 길었고, 경성오토비스, 카스 2개 제품의 사용시간은 28~29분으로 상대적으로 짧았다.

 

배터리를 완전히 방전시킨 후 충전완료까지 걸리는 시간도 제품간 최대 2.3배(1시간 31분~3시간 26분) 가량 차이를 보였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경성오토비스 제품이 1시간 31분으로 가장 짧았고 휴스톰이 3시간 26분으로 가장 길었다.

 

안전성에서는 모두 이상이 없었지만, 사와디캅 제품은 내장 배터리에 표시사항을 누락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와 관련해 수입업체는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를 완료했다고 소비자원에 알려왔다.

 

한국소비자원은 “앞으로도 합리적인 소비를 위해 생활가전 제품에 대한 안전성과 품질 비교정보를 지속해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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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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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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