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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2019년 미래기술육성사업 연구지원 과제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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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09, 2019, 11:07:00

반도체·디스플레이·로봇·헬스케어 등 4개 분야
10년간 1조 5000억 출연해 차세대 기술 육성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반도체·디스플레이·로봇·헬스케어 등 차세대 기술 육성을 지원하는 삼성전자 연구과제가 선발됐다.

 

삼성전자는 올해 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 지정테마 연구지원 과제 15개를 선정해 발표했다고 9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4년부터 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 일환으로 국가적 연구가 필요한 미래 과학기술을 선정해 지원하고 있다.

 

올해 연구과제는 ▲혁신적인(Disruptive) 반도체 소재 및 소자∙공정 기술 ▲차세대 디스플레이 ▲컨슈머(Consumer) 로봇 ▲진단 및 헬스케어 솔루션 등 4개 분야에서 총 15개가 선정됐다.

 

 

우선 혁신적인 반도체 소재 및 소자∙공정 기술 분야에서는 총 6개 과제가 정해졌다. 이온 이동을 이용한 차세대 메모리 반도체(명지대학교 윤태식 교수)·낸드플래시 메모리를 100층 이상 집적하는 신규 소재 (한양대학교 송윤흡 교수) 등 반도체 소자 구조와 소재를 발전시킨 과제들이다.

 

차세대 디스플레이 분야에서는 미래 디스플레이 기술 혁신을 가져올 연구과제들을 뽑았다. OLED 청색 발광 소재 효율 한계 극복(홍익대학교 김태경 교수)·홀로그램용 공간 변조 기술 연구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김휘 교수) 등 5개 과제가 선정됐다.

 

컨슈머 로봇 분야에서는 로봇 피부에서 압력, 온도 등을 감지하는 말초신경계 광섬유센서(부산대학교 김창석 교수) 등 2개 연구가 뽑혔다. 이어, 진단·헬스케어 솔루션 분야에서는 △ 미세먼지를 크기와 종류별로 구별해 제거할 수 있는 공기정화기술(KIST 유용상 교수) 등 2개 과제가 선정됐다.

 

함께 공모했던 차세대 컴퓨팅 및 시스템 아키텍처 분야에서는 과제가 선정되지 않았다. 산업계 혁신에 있어 도전적인 목표와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필요하다는 심사위원단 의견에 따라 결정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2013년 국가 미래 과학기술 연구를 지원하고자 10년간 1조 5000억 원을 출연하는 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을 시작했다. 기초과학, 소재,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자유공모 지원과제’는 매년 상·하반기에 한 차례씩 선정하며 ‘지정테마 지원과제’는 연 1회 선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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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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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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