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ife 라이프

한화생명, 시니어 사회적 기업가 육성한다

URL복사

Thursday, August 28, 2014, 14:08:09

창업경진대회 개최..김제원·손계화씨 우수상 수상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한화생명이 시니어들을 대상으로 사회적 기업가 육성을 돕는다.


한화생명은 28일 여의도 본사인 63빌딩에서 사회복지법인 신나는 조합과 함께 노인 일자리 창출과 새로운 은퇴모델 개발을 위해 시니어 사회적기업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지난 4월에 모집된 예비 시니어 사회적 기업가들은 6개월 동안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 사업계획서를 다듬었다. 사업계획서 서류 심사를 통과한 8팀이 이날 63빌딩에서 열띤 창업경진대회를 벌였다.


시니어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은 우리나라의 급격한 노령화를 해결하기 위해 노인 일자리 창출에 목적이 있다. 또한 은퇴 후에도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가치를 발굴할 수 있도록 최근의 트렌드를 반영한 사업이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김제원(55)씨는 은퇴한 노인들이 복지관, 문화재 등의 안전점검을 실시하는 사업인 해피플러스를 제안했다. 또 다른 우수상 수여자 손계화(55)씨는 정원, 베란다, 결혼식 등의 공간을 시니어들이 꽃 등의 식물로 장식하는 친환경공화국사업을 소개했다.

 

이밖에 치매를 조기에 발견하는 것을 돕는 치매조호서비스’, 미혼보를 위한 따뜻한 밥상을 지원하는 웰빙밥상등의 사업이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5팀의 예비 사회적 기업가들은 앞으로 전문가와 멘토의 도움을 사업계획서를 구체화하고 창업을 준비한다.


한화생명은 이들의 창업을 돕는다. 법인설립과 사회적 기업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창업 인큐베이팅 공간과 비용, 멘토링 등을 지원한다.


이번 창업경진대회에서 선발된 김진여심(54, )씨는 친구의 자녀가 미혼모가 돼 관심을 갖게 됐는데, 의외로 많은 미혼모와 아기들이 끼니를 대충 때우고 있었다면서 이들에게 따뜻한 밥한끼를 해주고 싶다는 생각에 경진대회에 참가하게 됐다고 말했다.


최성환 한화생명 보험연구소장은 한화생명은 우리나라의 급격한 고령화에 대비하기 위해서 건강한 한국적 은퇴모델 개발에 힘써왔다이번 시니어 사회적 기업가 육성사업을 비롯해 고객의 평생을 함께하는 생명보험사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배너

캘리그라피와 한국무용이 만난 사계…춘천서 융합 전시 열린다

캘리그라피와 한국무용이 만난 사계…춘천서 융합 전시 열린다

2025.11.05 17:29:25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사계절의 감정을 글과 춤으로 풀어내는 융합 전시 ‘캘리살롱: 여인의 사계 – 봄에서 다시, 봄으로’가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춘천 갤러리 아르코테카(아르케이프 커피)에서 열립니다. 이번 전시는 ‘자연의 순환과 감각적 시간’을 주제로 진행됩니다. 캘리그라피 작가 조성령의 서체에서 드러난 감정의 선과 조성민 안무가의 움직임이 교차하며, 글과 몸의 예술적 대화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조성령 작가는 사계절 정서를 붓끝으로 표현하며 내면 감정과 시간의 결을 담았습니다. 조성민 안무가는 이를 몸짓으로 확장해 정적 시각예술과 동적 무용이 조화를 이루는 형식을 구현합니다. 고현서 기획자는 관람자가 전시장 동선을 따라 이동하며 몰입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캘리그라피 붓터치와 무용 동작이 결합된 전시형 퍼포먼스를 통해, 춘천 지역에서는 보기 드문 융합예술 형식이 적용됩니다. 관람객은 글과 춤, 시각과 감각을 통해 사계절 감정을 경험할 수 있으며, 시간의 흐름과 감정 변화를 공간 전체에서 체감할 수 있습니다. 조성령 작가는 “글과 춤이 서로의 언어가 되어 감정의 선율을 완성하는 전시”라며 “붓끝에서 시작된 울림이 춤으로 이어져 관객이 일상 속에서 잠시 멈추어 자신의 봄을 떠올리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전시 관련 자세한 정보는 춘천문화재단 홈페이지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