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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주 분양] 전국 5곳, 2561가구...‘대·대·광 집중 개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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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July 20, 2019, 06:07:00

청약 5곳·견본주택 개관 11곳·당첨자 발표 12곳, 계약 13곳 진행 예정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7월 마지막 주에 서울 경기 및 대·대·광 (대전, 대구, 광주) 지역을 중심으로 ‘등촌 두산 위브’, ‘다산신도시 자연앤 푸르지오’ , ‘신천 센트럴 자이’ 등의 단지가 분양에 돌입할 예정이다.

 

부동산 리서치 업체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7월 넷째 주 청약 물량은 전국 5곳 2561가구다. 견본 주택은 11곳에서 문을 열고 당첨자 발표는 12곳, 계약은 13곳에서 진행된다. 청약 접수는 22일 ▲대구 연경 A2블록 (영구임대), 23일 ▲대구 연경 A2블록 (국민임대), 24일 ▲대구 화원 파크뷰 우방 아이유쉘 ▲광주 모아엘가 더 수완, 25일 ▲청량리역 롯데 캐슬 SKY-L65 ▲광주 중외 공원 모아미래도 순으로 이뤄질 계획이다.

 

주목할만한 단지로는 SM우방산업이 대구 달성군 화원읍 천내리 690-1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화원파크뷰 우방아이유쉘’이 있다. 지하 1층~지상 33층, 4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538가구 규모다. 대구교도소 후적지 개발의 첫 수혜 단지이며, 도시철도 1호선 화원역과 직선거리 600m인 역세권 단지다.

 

대한토지신탁(사업대행)은 서울 강서구 등촌동 656-35번지 일원에 ‘등촌 두산위브’를 조성한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0층, 4개 동, 전용면적 31~150㎡ 총 217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이 중 전용면적 31~84㎡ 156가구를 일반분양한다. 단지에서 지하철 9호선 가양역까지 도보 5분 거리다. 인근에 홈플러스와 CGV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있고 단지 주변에 백석초, 마포중, 마포고, 경복여중, 경복여고 등이 밀집해 있다.

 

견본주택은 25일 ▲고양덕은 대방노블랜드가 가장 먼저 개관한다. 나머지는 모두 26일 개관한다. 서울에서는 ▲등촌 두산위브 ▲양원지구 동원베네스트(오피스텔) 등 2곳이, 경기도에서는 ▲다산신도시 자연앤푸르지오(공공분양) ▲광주역 자연앤자이(공공분양) ▲광주역 태전 경남아너스빌 ▲평택 고덕 리슈빌 파크뷰 등 4곳이 수요자를 맞이한다.

 

대·대·광 지역에서는 ▲대구 교대역 하늘채 뉴센트원 ▲대구 신천센트럴자이 ▲광주 무등산 골드클래스 2차 ▲대전 신흥 SK VIEW 등 4곳이 문을 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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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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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 가치 국민 1인당 연 704만원 효과”…KAIST 연구 결과 발표

“네이버 검색 가치 국민 1인당 연 704만원 효과”…KAIST 연구 결과 발표

2025.10.27 15:24:1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무료로 사용하는 네이버 검색 서비스의 이용자 후생 가치가 국민 1인당 연간 704만원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27일 한국과학기술원(KAIST) 디지털혁신연구센터가 발간한 ‘디지털 경제 리포트 2025: 네이버가 창출하는 소비자 후생’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디지털 서비스 가운데 전체 검색 서비스의 소비자 후생 가치는 참가자 1인당 1220만원으로 추정됐고, 이 가운데 네이버의 기여분은 57.7%에 해당하는 704만원으로 파악됐습니다. 네이버 등 무료로 사용하는 국내 디지털 서비스가 소비자 후생의 관점에서 어느 정도 가치를 주는지 계량해 제시한 연구 결과는 이번이 처음으로, 국내 디지털 플랫폼의 경제적 가치와 소비자 후생을 분석했습니다. 연구진은 국민 6000여명을 대상으로 실험경제학 기법을 활용해 ‘소비자 잉여’를 계산하는 방식으로 검색, 지도, 메일 등 10여개 주요 디지털 서비스 재화 및 에 대해 소비자가 누리는 가치를 측정했습니다. 이번 조사는 실험 참가자들에게 각 카테고리에 대해 10만원부터 1000만원 사이 5개 보상가격을 제시하고 “특정 금액 보상을 받고 일 년간 해당 서비스를 포기하시겠습니까?”와 같은 질문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이에 대해 보상가격을 수용하겠다고 답한 비율을 토대로 소비자의 최대 수용 가능 가격(WTA)을 추정하는 방법 등을 사용했습니다. 연구진에 따르면 사용자들은 국내 디지털 플랫폼 중 검색과 지도 서비스에서 가장 높은 사용자 후생 효과를 경험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를 경제적 가치로 환산하면 연간 최소 2077만원 정도로 추산됩니다. 미국에서도 동일 방법론으로 추산한 결과 검색엔진 전체 1만7530달러, 지도 서비스 3648달러(2017년 기준) 등 검색과 지도 서비스에서 사용자 후생이 가장 높아 국내 연구 결과와 정성적으로 일치했습니다. 네이버가 창출하는 소비자 후생 중 검색과 지도가 총 10개의 서비스 중 72%의 비중으로 후생 효과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를 경제적 가치로 환산할 경우 검색 서비스는 연간 704만원, 지도는 428만원의 가치를 발생시키는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연구진은 디지털 경제의 가치를 바라보는 관점을 생산에서 소비로 전환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업계 일부에서 사용하는 경제적 가치 분석을 위해 널리 사용되는 산업연관분석은 디지털 기업을 굴뚝 산업의 기업처럼 분석한 것으로, 디지털 경제의 진정한 가치는 생산 방식이 아니라 소비자 후생의 막대한 증대에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연구를 이끈 KAIST 디지털혁신연구센터장 안재현 교수는 “디지털 플랫폼에 대한 정책은 사용자에 미칠 잠재적 영향을 고려하여 사회 전체의 후생을 증진시키는 방향으로 설계돼야 한다”며 “특히 검색, 지도와 같이 사회적 파급효과가 큰 디지털 필수재에 대한 정책은 사회 후생을 고려하여 더욱 신중하게 접근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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