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포토뉴스] 스타벅스 국내 1호점 ‘이대R점’...리뉴얼 오픈 현장

URL복사

Friday, July 26, 2019, 08:07:32

‘이대R점’..지난 1999년 7월 27일, 한국 첫 번째 매장으로 선보여
스타벅스코리아, 국내 진출 20주년 기념해 7월 26일 리뉴얼 오픈
1층-리저브·2층-티바나 전용..국내 유일 프리미엄 공간으로 구성돼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26일 스타벅스 코리아가 개점 20주년을 맞아, 국내 1호점인 ‘이대R점’을 새롭게 리뉴얼해 오픈했다.

 

당일 오전 7시 10분. 새벽부터 내린 비로 호우특보가 발효중인 가운데,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길 34에 위치한 '이대R'점 오픈 현장은 일찍부터 줄 선 고객들로 가득했다.

 

7시 매장 오픈 시간에 맞춰 기념 MD·음료 등을 구입하고자 방문한 고객들은 200여 명. 직선 거리로 약 200m 거리에 해당되는 줄이 매장이 위치한 건물 뒷편까지 ㄷ자형태로 늘어섰다.

 

 

첫 번째 입장한 남녀고객은 오늘(26일) 새벽 3시 30분 부터 기다린 것으로 알려졌으며 매장 입장을 위해서는 7시 30분 기준, 앞으로도 대략 1시간 반~2시간 이상이 소요될 전망이다.

 

한편, 이대R점은 일반 음료에 해당되는 아메리카노나 라떼 등은 판매하지 않는다. 대신 리저브와 티바나 전용 매장으로 특화된 새로운 운영 콘셉트를 선보인다.

 

1층은 리저브 바(bar) 매장으로 리저브 전용 음료와 푸드가 판매된다. 선택 가능한 리저브 전용 추출기구로는 블랙이글·핸드드립·케멕스 등 3종류가 있다.

 

 

2층은 티바나 바(bar) 공간으로 티바나 티를 활용한 블렌디드와 피지오 음료를 비롯한 다양한 티바나 음료가 판매되며, 3층은 고객 공간으로 운영된다.

 

스타벅스코리아는 “이대R점은 1호점이라는 상징성과 프리미엄 매장으로, 특별함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이대R점 오픈을 기념해 특별 제작한 1호점 글라스 컵을 500개 한정 수량으로 선보였다. 1인당 최대 2개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판매 매출 전액은 청년인재 후원 사업을 위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 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1호점을 상징하는 전용 MD도 준비됐다. 이화여대길 지명에서 영감을 받은 배꽃을 표현한 ‘스타벅스 1호점 머그’와 ‘에코백’, ‘파우치’ 등을 이대R점에서만 판매한다.

 

오늘(26일) 8시 20분 현재, ‘머그’는 오늘 준비된 물량이 이미 다 동난 상태로, 글라스 보다 적은 수량이 준비된 것으로 추정된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배너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