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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올해 5G 가입자 200만...2020년 700만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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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02, 2019, 17:08:48

2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서 5G 가입자 규모 전망..유료방송 가입자 내년 1000만 확보

 

SK텔레콤이 올해 5G 가입자를 200만명 확보할 것으로 예상했다. 유료방송 가입자규모는 내년까지 1000만 가입자를 확보할 것으로 내다봤다.

 

SK텔레콤은 2일 올 2분기 실적 발표 이후 진행된 컨퍼런스콜(투자자설명회) 질의응답에서 “5G 가입자는 이달 중 100만을 달성하고 연내 200만명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며 “이러한 추세를 감안하면 2020년에는 700만명 이상 가입자를 모을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이어 “당초 예상보다 5G 가입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SK텔레콤은 5G 클러스터 콘텐츠 차별화로 가입자를 증대시키고, 시장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5G 가입자에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올해 설비투자(CAPEX)규모를 작년보다 30~40%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구체적인 설비투자는 5G 네트워크 상황에 맞춰 효율적으로 집행한다는 계획이다.

 

상용화 초기 지적됐던 5G 네트워크 품질에 대해선 “단말과 장비 최적화에 따른 품질 이슈가 초기에 있었다”면서 “그동안 5G 네트워크 품질 개선을 노력해, 현재 속도는 LTE대비 5G가 훨씬 빠르고 안정성 측면에서도 LTE와 유사하다”고 말했다.

 

SK텔레콤은 하반기 본격 시작된 5G 클러스터 전략에 대해선 자신감을 보였다. SK텔레콤 관계자는 “8월 중에 클러스터가 본격적으로 진행 중이라서 반응에 대해선 얘기하긴 이르다”면서도 “클러스터에서 SK고객이 앞선 품질과 서비스 등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강조했다.

 

또 올해 4분기 실적 턴어라운드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가입자당 평균 매출(ARPU)에 대한 질문에 “데이터 트래픽 증대, 5G 출시 영향으로 전 분기보다 ARPU 턴어라운드를 이번 분기에 달성했다”면서 “5G 고가 요금제 가입자가 늘어나면 4분기 턴어라운드를 전망하고 있다”고 답했다.

 

유료방송 가입자 확보에 대해서도 자신감을 보였다. SK텔레콤은 SK브로드밴드와 티브로드의 합병, 방송3사와 합작 사업을 준비 중이다. 이 전략이 지속될 경우 오는 2020년 유료방송 가입자 1000만명을 확보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SK하이닉스와 연계된 배당과 지배구조 개편에 대해선 조심스러운 입장이다. 연초 SK텔레콤은 SK하이닉스와 연계 배당을 검토했지만, 미·중 무역전쟁, 거시경제 불확실성 등 통상 문제로 기존 배당 정책을 고수하기로 결정했다.

 

회사 관계자는 “여러 환경적 변화를 고려했을 때 하이닉스와 연계 배당을 했을 때 SK텔레콤 주주에 유리한지 고민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며 “올해는 기존 방식 정책을 유지하고, 주주가치에 대한 배당 정책은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시장과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지배구조 개편 관련해서는 “효율적인 지배구조 개편에 대해선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있지만,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모두 충족해야 하는 복잡다단한 절차가 필요한 작업”이라며 “단기적 결정보다 최적의 시점을 고민해 기업과 주주가치를 최적화하는는 (방향으로)추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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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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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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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24 11:42:0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삼성중공업[010140]은 라이베리아 지역 선주로부터 원유운반선 3척을 3411억원에 수주했다고 24일 공시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중공업은 올해 총 52억달러 규모의 수주를 기록했습니다. 상선 부문은 수주목표 58억달러 중 45억달러(78%)를 수주했고, 해양 부문은 7억달러 규모의 예비 작업 수주에 이어 코랄 FLNG와 델핀 FLNG 수주로 목표액 40억달러 수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연간 수주 현황은 선종 별로 LNG운반선 7척, 셔틀탱커 9척, 컨테이너운반선 2척, 에탄운반선 2척, 원유운반선 9척, 해양생산설비(1기) 예비 계약 등 30척입니다. 다양한 선종으로 수주 포트폴리오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수주한 원유운반선 3척은 베트남 조선소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알려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거제조선소를 기술개발 허브로 육성하는 한편 LNG운반선, 친환경 컨테이너선, FLNG 등 고부가 가치 선박 건조 중심으로 특화하고 있습니다. 반면 원유운반선의 경우 설계, 주요 장비 구매 조달은 삼성중공업이 수행하고, 전선(全船) 건조는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및 국내 조선소에 맡기는 방식으로 글로벌 오퍼레이션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중공업은 지난해 7월 그리스 센트로핀과 11월 다이나콤 탱커스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총 8척을 싱가폴 팍스오션 그룹 산하 중국 주산 조선소에서 전선 건조하고 있습니다. 올해 9월 그리스 뉴쉬핑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2척은 국내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이러한 협업 모델을 통해 국내 중소형 조선소와 상생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삼성중공업은 '인도 스완조선소' 와 조선사업 협력을, 미국 '비거마린그룹'과도 MRO를 포함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등 글로벌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해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유연 생산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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