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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올해 5G 가입자 200만...2020년 700만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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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02, 2019, 17:08:48

2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서 5G 가입자 규모 전망..유료방송 가입자 내년 1000만 확보

 

SK텔레콤이 올해 5G 가입자를 200만명 확보할 것으로 예상했다. 유료방송 가입자규모는 내년까지 1000만 가입자를 확보할 것으로 내다봤다.

 

SK텔레콤은 2일 올 2분기 실적 발표 이후 진행된 컨퍼런스콜(투자자설명회) 질의응답에서 “5G 가입자는 이달 중 100만을 달성하고 연내 200만명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며 “이러한 추세를 감안하면 2020년에는 700만명 이상 가입자를 모을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이어 “당초 예상보다 5G 가입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SK텔레콤은 5G 클러스터 콘텐츠 차별화로 가입자를 증대시키고, 시장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5G 가입자에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올해 설비투자(CAPEX)규모를 작년보다 30~40%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구체적인 설비투자는 5G 네트워크 상황에 맞춰 효율적으로 집행한다는 계획이다.

 

상용화 초기 지적됐던 5G 네트워크 품질에 대해선 “단말과 장비 최적화에 따른 품질 이슈가 초기에 있었다”면서 “그동안 5G 네트워크 품질 개선을 노력해, 현재 속도는 LTE대비 5G가 훨씬 빠르고 안정성 측면에서도 LTE와 유사하다”고 말했다.

 

SK텔레콤은 하반기 본격 시작된 5G 클러스터 전략에 대해선 자신감을 보였다. SK텔레콤 관계자는 “8월 중에 클러스터가 본격적으로 진행 중이라서 반응에 대해선 얘기하긴 이르다”면서도 “클러스터에서 SK고객이 앞선 품질과 서비스 등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강조했다.

 

또 올해 4분기 실적 턴어라운드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가입자당 평균 매출(ARPU)에 대한 질문에 “데이터 트래픽 증대, 5G 출시 영향으로 전 분기보다 ARPU 턴어라운드를 이번 분기에 달성했다”면서 “5G 고가 요금제 가입자가 늘어나면 4분기 턴어라운드를 전망하고 있다”고 답했다.

 

유료방송 가입자 확보에 대해서도 자신감을 보였다. SK텔레콤은 SK브로드밴드와 티브로드의 합병, 방송3사와 합작 사업을 준비 중이다. 이 전략이 지속될 경우 오는 2020년 유료방송 가입자 1000만명을 확보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SK하이닉스와 연계된 배당과 지배구조 개편에 대해선 조심스러운 입장이다. 연초 SK텔레콤은 SK하이닉스와 연계 배당을 검토했지만, 미·중 무역전쟁, 거시경제 불확실성 등 통상 문제로 기존 배당 정책을 고수하기로 결정했다.

 

회사 관계자는 “여러 환경적 변화를 고려했을 때 하이닉스와 연계 배당을 했을 때 SK텔레콤 주주에 유리한지 고민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며 “올해는 기존 방식 정책을 유지하고, 주주가치에 대한 배당 정책은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시장과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지배구조 개편 관련해서는 “효율적인 지배구조 개편에 대해선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있지만,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모두 충족해야 하는 복잡다단한 절차가 필요한 작업”이라며 “단기적 결정보다 최적의 시점을 고민해 기업과 주주가치를 최적화하는는 (방향으로)추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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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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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2025.08.25 10:40:35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차·기아가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를 달성했습니다. 25일 현대차·기아에 따르면, 2011년 미국 시장에서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K5 하이브리드 판매를 시작한 이후 지난 7월까지 누적 판매 151만5145대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현대차(87만821대)뿐 아니라 기아(64만 4324대)를 합한 성과입니다. 현대차·기아는 2021년 11만634대로 연간 친환경차 판매량이 처음으로 10만대를 넘었으며 이후 ▲2022년 18만2627대 ▲2023년 27만8122대 ▲2024년 34만6441대로 매년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올해도 지난 7월까지 22만1565대로 전년 동기(18만4346대)보다 20% 넘게 증가했으며 하반기 실적에 따라 연간 최고 실적을 경신할 전망입니다. 현대차·기아의 미국 내 전체 판매량에서 친환경차가 차지하는 비중도 꾸준히 늘어 지난해는 20.3%로 처음으로 20%를 넘었으며 올해 1~7월도 21.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현대차·기아 차량 10대 중 2대는 친환경차라는 의미입니다. 친환경차 유형별 판매 현황을 보면 하이브리드는 지난 2월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한 이후 현재까지 113만8502대가 팔렸고 전기차 37만4790대, 수소전기차 1853대가 뒤를 이었습니다.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현대차의 경우 투싼 하이브리드다. 투싼 하이브리드는 2021년 미국 판매를 시작했으며 지난 7월까지 19만7929대가 판매됐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쏘나타 하이브리드(19만2941대), 아이오닉 5(12만6363대)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기아는 니로 하이브리드가 2017년 미국에서 판매된 이후 지난 7월까지 18만3106대가 팔렸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스포티지 하이브리드(12만9113대), 쏘렌토 하이브리드(8만638대) 순으로 판매되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워즈 인텔리전스(Wards Intelligence)에 따르면 미국 친환경차 시장은 올해 상반기(1~6월) 174만9390대로 전년 동기(143만7395대)보다 21.7% 증가했습니다. 현대차·기아는 친환경차 판매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미국에서 친환경차 라인업 다양화, 상품성 강화와 함께 유연한 생산 체제로 친환경차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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