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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라스하우스’가 수요자 눈길 끄는 이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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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02, 2019, 17:08:53

높은 청약경쟁률·완판 행진 등 분양시장 테라스 효과 ‘톡톡’
실사용 면적 확대로 수요자들에게 인기...매매가 상승효과 기대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올여름 분양시장에서 테라스 적용단지가 꾸준히 공급될 전망이다. 전 세대에 테라스가 제공되는 단지부터 일부 세대를 테라스 구조로 만든 단지, 도심형 테라스하우스 등이 수요자를 기다리고 있다.

 

2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테라스하우스의 인기 비결은 삶의 질을 중시하는 수요자들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전용면적보다 실사용 면적을 우선 고려하는 수요자 입장에서 테라스 같은 공간적 여유는 매력 포인트다. 이 때문에 테라스하우스를 선보인 단지가 웃돈 형성뿐 아니라 높은 청약경쟁률과 단기간 완판 행진까지 이어가고 있다.

 

지난 1월 입주한 ‘다산 금강펜테리움리버테라스I’은 경기 남양주시 다산동 일대에 들어선 단지로 전 가구 테라스형 설계를 도입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에 따르면, 전용면적 84㎡ 기준 매매가가 3억 8700만원~4억 1800만원에서 지난 3월 기준 4억 6100만원으로 형성됐다. 약 4000~7000만원 프리미엄이 형성된 것이다. 지난 2017년 김포한강신도시에 공급된 ‘자이더빌리지’는 평균 33대 1의 청약경쟁률로 계약 나흘 만에 분양가구 수 525가구가 완판됐다.

 

서초구 A 공인중개사무소에 따르면 “테라스, 다락방 등 실사용 면적은 공간 활용도가 높아 주거환경을 쾌적하게 만들어준다고 평가받는다”며 “수요자 입장에서 매매가 상승효과까지 기대해볼 수 있어 테라스 설계가 도입된 상품을 찾는 이가 많다”고 설명했다.

 

테라스하우스가 주목받는 가운데 올여름 주택시장에서 테라스를 적용한 단지가 공급될 전망이다. 동탄2신도시 택지지구 B13블록에 들어서는 ‘우남퍼스트빌 더 테라스 동탄’은 지하 1층~ 지상 4층, 전용면적 71㎡~84㎡, 총 238세대 규모로 구성된다. 단지는 전 세대 테라스 구성되며 일부 세대는 다락방, 복층 등을 갖췄다.

 

전남 무안군 심향읍 남악신도시 일대에는 ‘남악 오투 그란데 더 테라스’가 조성된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4층, 전용면적 119㎡~131㎡ 규모로 총 144세대가 분양될 예정이다. 각 층마다 테라스가 설계됐다.

 

GS건설은 경기 고양시 삼송지구에 ‘삼송자이더빌리지’를 분양 중이다. 1층에는 마당, 2층에는 테라스, 3층에는 다락 공간을 추가로 설계해 여유 공간이 많은 편이다. 실제로 일반 아파트보다 서비스면적이 2배가량 넓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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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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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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