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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2분기 영업익 29.6% 감소...ARPU 가까스로 반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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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09, 2019, 11:08:43

매출 3조 1996억 원·영업익 1486억 원 기록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유플러스가 5세대(5G) 이동통신 상용화에 힘입어 ARPU 반등을 달성했다. 하지만 막대한 마케팅 비용과 네트워크 투자로 영업이익은 많이 감소했다.

 

LG유플러스는 올해 2분기 매출 3조 1996억 원, 영업이익 1486억 원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 1년 만에 매출은 7.3%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29.6% 줄어들었다.

 

무선수익은 1조 3741억 원을 기록해 지난해 2분기보다 2.4% 증가했다. 2분기 총 순증 가입자는 29만 6000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7% 늘었다. 5세대(5G) 이동통신 가입자는 지난 6월 말 기준 38만 7000명으로 시장 점유율 29%를 확보했다. 이에 따라 2분기 ARPU는 3만 1164원으로 전분기보다 0.4% 올랐다. 지난 2017년 2분기 이후 성장세로 반등했다.

 

 

LG유플러스는 세계 최초 5G 상용화와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콘텐츠 서비스 출시 등이 무선 가입자 증가에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이에 더해 대규모 체험공간을 인구 밀집 지역에 운영하며 공격적 마케팅에 나서며 셀 설계와 기지국 구축 등 서비스 고도화에 따른 결과라고 말했다.

 

유선수익은 9969억 원을 기록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 상승했다. 스마트홈 부문 수익이 1년 만에 13.7% 성장한 5057억 원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이끌었다. IPTV 가입자(424만 1000명)와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417만 명)는 지난해 2분기보다 각각 11.9%, 5.7% 증가했다.

 

LG유플러스는 IPTV 특화 서비스 출시와 넷플릭스 콘텐츠 독점 제공이 스마트홈 사업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고 있다.

 

기업 수익은 지난해 2분기보다 8.6% 줄어든 4912억 원을 기록했다. e-Biz와 전화 사업 등이 부진했지만 IDC 사업 수익 성장이 매출 감소를 방어한 것으로 보인다.

 

2분기 마케팅 비용은 5648억 원으로 지난해 2분기보다 11.2% 증가했다. 5G 투자가 본격화되며 CAPEX는 같은 기간 181% 늘어난 7300억 원을 기록했다.

 

LG유플러스는 올해 하반기 무선 서비스 부문에서는 U+프로야구 AR입체중계 서비스와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커버리지도 꾸준히 늘려 85개시 동지역까지 옥외 기지국을 구축하고 인빌딩, 지하철, KTX까지 수신범위 확대를 추진한다.

 

스마트홈 서비스는 넷플릭스 콘텐츠 확대와 자체 서비스 출시를 기반으로 성장세를 이어나가겠다는 전략을 내놨다. IoT 부문에서는 구글 어시스턴트 인공지능(AI) 플랫폼과 연동해 서비스 편의성과 범용성을 높일 계획이다.

 

기업 서비스는 스마트스테이션, 자율주행 등 교통사업 분야와 스마트 팩토리, 산업 IoT 등에 5G 비즈니스 모델을 구체화한다. LG유플러스는 이를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확보할 계획이다.

 

이혁주 LG유플러스 CFO 부사장은 “하반기에 단말 라인업 확대, 네트워크 운영 기술과 솔루션, 글로벌 기업과 제휴로 프리미엄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며 “서비스 중심으로 차별화된 성장을 주도하고 기업가치와 주주가치를 제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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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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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2025.09.09 09:21:4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 존 림)는 9일 공시를 통해 미국 소재 제약사와 12억9464만달러(약 1조8001억원) 규모의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은 창립 이래 두 번째 규모로 지난 1월 유럽 제약사와 맺은 약 2조원 규모 계약에 이은 초대형 수주 계약입니다. 계약 기간은 2029년 12월 31일까지이며 고객사 및 제품명은 비밀유지 조항에 따라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로써 올해 누적 수주 금액 5조2435억원을 기록하며 8개월 만에 전년도 수주 금액(5조4035억원)에 육박하는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창립 이래 누적 수주 총액도 200억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이 회사는 글로벌 경기 둔화, 관세 영향 등 바이오 업계 전반의 경영 불확실성이 날로 커지는 상황에서 올해만 미국,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전역에서 다수의 신규 계약을 확보하는 등 고객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증가하는 바이오의약품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생산능력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5공장은 1~4공장의 최적 사례를 집약한 18만L 규모 생산공장으로 지난 4월 본격 가동에 들어갔습니다. 이를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총 78만4000L의 세계 최대 생산능력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품질 경쟁력 측면에서도 미국, 유럽, 일본 등 주요 글로벌 규제기관으로부터 올해 9월 기준 총 382건의 제조 승인을 획득했습니다. 승인 건수는 생산능력 확대에 따라 지속 증가하고 있으며 규제기관 실사 통과율도 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 중입니다. 한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1월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3월 디캣 위크, 6월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 등에서 다양한 고객사들을 만났으며 7월 '인터펙스 위크 도쿄 2025'에도 참가해습니다. 이어 오는 10월 개최되는 바이오재팬 2025 및 CPHI 월드와이드 등에서도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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