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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양양 서피비치서 ‘5G 액티비티’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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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August 11, 2019, 17:08:37

18일까지 ‘KT 5G 비치 페스티벌 SWAG’ 열어
짚라인·서핑·제트 서핑 등 실감형 영상 제공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KT가 5세대(5G) 이동통신을 활용한 실감형 서비스를 액티비티 활동에 접목하는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

 

KT가 이달 9일부터 18일까지 강원도 양양군 서피비치에서 ‘KT 5G 비치 페스티벌 SWAG(스웩)’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레저와 익스트림 스포츠를 실감형 서비스로 제공하는 ‘5G 액티비티’ 프로그램 중 첫 번째 프로그램이다.

 

KT는 평창동계올림픽, kt wiz 5G 스타디움에서 360도 VR과 타임 슬라이스, 싱크뷰같은 실감형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실생활 스포츠에서도 5G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아웃도어, 액티비티 시장은 52시간 근무제와 워라벨 등 시대상 변화에 맞춰 연간 7% 이상 성장률을 보인다. 주 고객층인 20·30세대는 스포츠를 즐기며 실시간으로 공유하는 개인 미디어 활동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다. 5G에 기반한 실감형 미디어는 이를 더욱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다.

 

KT는 오는 9월부터 전국 스포츠 숍과 제휴해 ‘5G 액티비티 제휴 숍’을 열 계획이다. 경기도 가평 짚라인, 인천 강화도 루지를 시작으로 연내 ATV, 패러글라이딩, 알파인코스터, 카트 라이딩 등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KT 5G 가입자는 제휴 숍에서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KT는 5G 액티비티를 산악 마라톤 대회, 스포츠 클라이밍 대회, 2019 마블런 등 스포츠 이벤트와 제휴한다. 또한 ‘5G 액비티비 유튜브 Live’ 채널에서 스포츠 강습, 고객 체험 영상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5G 액티비티는 서핑과 제트 서핑, 짚라인이다. 제트 서핑과 짚라인을 타면 ‘리얼 360 넥밴드’와 ‘싱크뷰(Sync view)’ 영상을 볼 수 있다. 서핑을 할 때는 멀티 카메라인 ‘포지션뷰(Position View)’로 서핑 장면을 여러 각도로 촬영해준다.

 

각종 체험 행사도 연다. 오는 23일 출시되는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10 5G’ 체험존과 천국의 계단 포토존을 마련했다. 또 사전 응모로 10일 동안 총 1000명에게 서핑 강습권과 크라이오테라피 이용권 패키지를 증정한다. 현장에서도 체험 신청을 할 수 있다.

 

KT 로밍ON 요금제를 콘셉트로 한 레스토랑 ‘ON식당’에서는 로봇이 만든 팥빙수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 워터 캐논, VR스포츠 게임, VR 공포 시네마관, e스포츠 라이브 모바일 게임대회, 싱스틸러 노래 대결 등 이벤트도 열린다.

 

김원경 KT 마케팅부문 GiGA사업본부 전무는 “특별한 체험을 소비하고 공유하는 밀레니얼 세대 트렌드를 반영해 5G 액티비티를 선보이게 됐다”며 “양양 서퍼비치를 시작으로 전국 체험공간을 확대해 5G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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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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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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