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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2019 보야지 투 자라섬’ 개최...장범준·라쎄린드 등 공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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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16, 2019, 11:08:20

다음 달 28일부터 29일 양일간 경기도 가평 자라섬에서 진행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KT가 올해에도 음악 공연과 KT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행사를 연다.

 

KT는 다음 달 28일과 29일 경기도 가평 자라섬에서 음악 공연 ‘2019 보야지 투 자라섬(VOYAGE to Jarasum)’을 연다고 16일 밝혔다.

 

보야지 투 자라섬 공연은 KT가 기획한 행사로 지난 2015년 시작해 올해로 5회째를 맞았다. KT에 따르면 매년 약 5만 명, 현재까지 총 20만 명에 가까운 관객이 참여했다.

 

 

올해 공연에는 이틀 동안 뮤지션 15팀이 무대에 오른다. 여성 보컬 ‘거미’, 힙합 가수 ‘다이나믹 듀오’, ‘장범준’, ‘볼빨간 사춘기’ 등이 출연한다. 스웨덴 싱어송라이터 ‘라쎄린드’도 참여한다.

 

지니뮤직에서 선정한 실력파 뮤지션 릴레이 무대 ‘지니 스테이지’에서는 ‘소수빈’, ‘최정윤’, ‘서사무엘’, ‘구원찬’, ‘옥상달빛’이 공연한다.

 

예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KT 멤버십’ 애플리케이션과 KT닷컴 이벤트 페이지에서 시작된다. KT 멤버십 가입자는 1일 권 5000포인트 차감, 2일 권 8000포인트 차감으로 본인 포함 최대 4인까지 예매할 수 있다. 65세 이상, 장애인(복지카드 소지자), 미취학 아동은 예매 없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KT는 티켓을 예매한 5G 고객 555명을 추첨해 ‘KT 5G 페스티벌 KIT(돗자리, 테이블 세트)’를 준다. 모든 예매 고객 대상으로는 댓글 이벤트를 연다. ‘누구랑 함께 5G’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달면 추첨을 거쳐 1000명에게 그린 시트(종이 의자) 2개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장에는 공연 외에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5G, AI 등 KT 기술을 만나는 체험존을 운영한다. 어린이 대상 키즈존과 미아방지 팔찌, 장애우 화장실, 파우더룸 등 편의 시설도 설치된다.

 

KT 멤버십 제휴사인 GS25, 미스터피자,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등에서 멤버십 포인트 차감 없는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김원경 KT GiGA 사업본부장 전무는 “올해 5회를 맞는 2019 보야지 투 자라섬은 온 가족이 음악을 즐기며 KT 5G 기술도 체험할 수 있도록 한 축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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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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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2025.07.22 15:29: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신선식품 다회용 배송용기인 프레시백에 이어 일반 제품에 대해서도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인 '에코백'(가칭)을 도입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프레시백의 재질 등을 개선한 원터치 방식의 프레시백 테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인천, 부산, 제주 일부 캠프 지역에서 에코백 배송을 시범 운영하고 인천, 경기 시흥 일부 지역에서는 새로운 프레시백을 테스트합니다. '에코백'은 장보기 가방 등에 많이 사용되는 타포린 소재를 사용한 다회용 용기로 쿠팡의 박스리스(Boxless) 포장으로 대표되는 PB(Plastic bag)포장을 진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PB는 얇은 두께(0.05㎛)의 배송용 봉투로서 100%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제작됐습니다. 에코백은 친환경 효과뿐만 아니라 최소 80g의 초경량 재질로 배송 송장을 떼지 않아도 되고 지퍼 형태로 상품을 쉽게 꺼낼 수 있습니다. 특히, 에코백은 회수돼 재사용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배송 포장을 분리 배출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생적이면서 열고 닫기 편해진 '뉴 프레시백' 테스트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발포 폴리프로필렌'(EPP) 등 가벼운 재질을 사용하면서도 보냉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쿠팡은 수차례 테스트를 통해 보냉성은 높이면서 기존 프레시백 무게와 큰 차이가 없는 뉴 프레시백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테스트 지역의 소비자들은 친환경과 위생, 편익 등에 대해 90% 이상이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특히, 기존에 프레시백이 아닌 종이 박스로 신선 식품을 주문하던 고객들도 뉴 프레시백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수거 시 기존 프레시백처럼 펼치지 않아도 되기에 배송기사들의 작업도 보다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고용노동부는 지난해 근로감독 이후 "프레시백을 펼치는 작업이 업무 부담을 가중시킬 수 있는 측면이 있다"라며 업무 경감 방안을 마련할 것을 권고한 바 있습니다. 프레시백은 국내 유일 다회용 보냉 배송용기로 스티로폼 등 배송 포장 사용을 줄인 쿠팡의 대표적인 친환경 배송입니다. 프레시백 사용을 통해 하루 평균 약 31만개의 스티로폼 상자 사용을 줄여 연간 여의도 면적의 6.5배에 달하는 토지에 연간 900만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CLS는 시범 운영을 진행하면서 개선 사항들을 확인한 후 전국 확대 여부 등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CLS 관계자는 "지구 곳곳에서 이상기온으로 폭염이 발생하고 있다. 이제 친환경 정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며 어떤 정책보다 우선되어야 한다"라며 "'에코백'과 '뉴 프레시백' 시범 운영은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연구 개발 등 상당한 투자를 통해 이뤄낸 성과"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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