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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에서 ‘러마페이’ 충전하고 모바일상품권 받아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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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16, 2019, 13:08:59

러마페이, 러블리마켓 전용 모바일 결제 시스템..CU 매장서 충전·사용 가능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ㅣCU에서 ‘러마페이’를 충전하면 CU모바일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러마페이’는 10~20대에 인기를 끌고 있는 팝업 마켓 플레이스 ‘러블리 마켓(러마)’에서 개발한 전용 모바일 결제 시스템이다.

 

편의점 CU는 최근 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팝업 마켓 플레이스 ‘러블리 마켓(준칭 러마)’과 손잡고 이달 21일까지 ‘러마페이’ 충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7, 18일 서울 동대문 DDP에서 열리는 42회 ‘러마’를 기념해 진행된다. 충전 고객 5000명에게 ‘CU모바일상품권(1000원)’을 선착순 증정한다. 또한, CU 매장에서 ‘러마페이’로 결제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CU모바일상품권(1만원)’을 증정한다.

 

㈜플리팝에서 운영하는 ‘러블리 마켓’은 10~20대 초반 고객들이 선호하는 온라인 브랜드의 상품들을 오프라인에서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된 팝업 마켓 플레이스다.

 

지난 5월 부산 벡스코에서 열렸던 41회 ‘러마’에는 이틀 간 2만 5000명의 고객이 몰렸다. 이번 주 서울 동대문 DDP에서 열리는 42회 행사 또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러마페이’는 신용카드 사용이 불가능한 10~20대 초반 고객들을 위해 ‘러블리 마켓’이 자체 개발한 모바일 결제 시스템이다. ‘러블리 마켓’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은 ‘러마페이’로만 결제 가능하다.

 

CU는 지난 5월 플리팝의 제휴를 맺어, 업계에서 유일하게 전국 1만 3000여 CU 매장에서 현금으로 ‘러마페이’의 충전과 함께 사용도 가능하다.

 

CU가 Z세대를 겨냥한 서비스와 이벤트를 강화하는 이유는 이들의 시장 영향력이 점차 커지고 있어서다. 당장 커다란 경제력을 갖춘 세대는 아니지만, 자신의 추천이 곧 트렌드라고 생각하는 ‘셀플루언서(Self+Influencer)’ 경향이 강해, 이들이 선호하는 상품은 SNS 입소문을 타고 핫아이템으로 등극하는 경우가 잦다.

 

조성해 BGF리테일 생활서비스팀장은 “최근 유통가는 Z세대 선점을 위한 치열한 경쟁이 시작됐다”며 “새로운 트렌드세터로 자리잡은 이들을 위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 개발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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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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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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