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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라진 갤럭시 폴드 ‘골드 힌지’ 모델...미국 사이트엔 그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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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19, 2019, 18:08:05

기존 4가지 색상 중 두 가지 삭제..후속 출시 가능성 높아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삼성전자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가 한국 공식 사이트에서 기존 출시 예정이었던 4가지 색상 모델 중 골드 힌지를 적용한 두 모델을 삭제한 것으로 확인됐다.

 

19일 삼성전자 공식 사이트 내 갤럭시 폴드를 소개하는 페이지에는 ‘스페이스 실버’와 ‘코스모스 블랙’ 두 색상 모델만 게시돼있다. 힌지 색상은 총 블랙, 다크 실버, 골드 등 세 가지다. 스페이스 실버는 다크 실버 힌지가, 코스모스 블랙은 블랙 힌지가 적용된 제품이다.

 

힌지는 접었다 펴는 갤럭시 폴드에 있어 경첩 역할을 하는 핵심 부품이다. 제품을 완전히 펼치면 외관에서 사라지지만 접을 때 드러난다.

 

 

삼성전자는 제품 공개 당시 접었을 때 드러나는 힌지를 고급스러운 디자인 특징으로 강조하기도 했으나 힌지와 화면 틈 사이에 이물질이 들어가 부풀어 오르는 문제가 제기됐다.

 

앞서 지난 2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 2019’ 행사에서는 두 색상에 더해 ‘마션 그린’과 ‘아스트로 블루’ 모델도 공개됐고 이는 공식 사이트에서도 확인할 수 있었다. 마션 그린과 아스트로 블루 모델이 한국 사이트에서 사라진 시기는 이달 중으로 추정된다.

 

이번에 삭제된 두 모델은 모두 골드 힌지와 다크 실버 힌지 중 한가지를 적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골드 힌지가 들어갈 수 있다는 공통점이 있다. 사전예약 고객 한정으로 출시하리란 예상됐던 모델이다.

 

삼성전자가 골드 힌지 모델을 탑재할 수 있는 제품을 한국 사이트에서 내린 이유는 다음달로 예정된 갤럭시 폴드 국내 출시 일정 때문으로 추정된다. 한 차례 연기된 출시 일정을 따라잡는 동시에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골드 힌지 대신 블랙과 다크 실버 힌지 제품에 집중했다는 것이다. 다만 삼성전자 관계자는 “최종 출시까지 변동될 수 있는 사안”이라고 말했다.

 

국내와 달리 삼성전자 미국 공식 사이트에서는 골드 힌지가 적용된 갤럭시 폴드 모델을 찾아볼 수 있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가 초기에 스페이스 실버와 코스모스 블랙을 출시한 뒤 마케팅 수단으로 후속 색상을 내놓거나 통신사 전용 제품을 출시할 가능성도 있다.

 

 

◇ 힌지 구조 강화·화면 보호막 확대로 기존 문제점 보강

 

지난달 25일 삼성전자는 내구성 강화와 사용자 경험 최적화 등 갤럭시 폴드 보강 작업을 마쳤다고 밝혔다. 제품 최상단 보호막이 화면 전체와 베젤 밑부분까지 덮도록 연장해 제거할 수 없도록 했다. 기존 리뷰용 제품은 사용자가 보호막을 강제로 뜯어낼 수 있어, 이 과정에서 화면이 파손되는 문제가 있었다.

 

힌지 구조는 상·하단에 보호 캡을 적용하고 화면 뒷면에 새로운 메탈층을 추가해 이물질이 들어가도 디스플레이를 보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물질 유입을 최소화하는 방안으로 힌지 구조물과 커버 사이 틈을 줄였다.

 

삼성전자는 “믿고 기다려준 갤럭시 팬들께 감사드리며 갤럭시 폴드로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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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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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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