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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롤러블 TV, 세계 3대 디자인상 받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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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22, 2019, 13:08:00

IDEA2019서 ‘시그니처 올레드 TV R’·‘천장형 선풍기’ 금상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 전자 롤러블 TV와 천장형 선풍기가 디자인과 사용자 경험 면에서 호평을 받았다.

 

LG 전자가 디자인 시상식 ‘IDEA (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19’ 에서 13개 상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IDEA는 미국 산업디자인협회 (IDSA)가 주관하는 국제 디자인상이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알려져 있다. 올해는 1700여 작품이 출품됐다.

 

 

이번 시상식에서 LG 전자는 금상 2개, 은상 1개 등 모두 13개 상을 받았다. 우선 최고상인 금상은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과 ‘프리미엄 천장형 선풍기’가 대상이 됐다. 금상은 출품작 중 상위 약 3%에 수여 된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은 세계 첫 롤러블 TV다. 시청할 때만 화면을 펼치고 평소에는 본 체에 말아 넣을 수 있다. 전체 외관은 알루미늄을, 스피커에는 ‘크바드라트(Kvadrat)’가 만든 원단을 적용했다. 이 제품은 앞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최고상과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도 받은 바 있다.

 

또한 제품이 주는 사용자 경험은 은상을 받았다. 65인치 화면 전체를 시청하는 풀 뷰, 화면 일부만 나타나는 라인 뷰, 화면이 완전히 내려간 제로 뷰 등 기존 TV로 볼 수 없었던 사용자 경험을 제시한 점이 주목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LG전자 프리미엄 천장형 선풍기는 혹등고래 가슴지느러미를 본떠 만들었다. LG전자는 “생체모방 기술을 적용해 선풍기 날개에 작은 돌기를 만들어 회전하며 생기는 난기류와 소음을 줄였다”고 말했다.

 

노창호 LG전자 디자인센터장은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은 장인정신이 깃든 작품”이라며 “단순한 디자인을 지향하면서도 정제된 아름다움을 담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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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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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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