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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은, 기준금리 1.50%로 동결...완화적 통화 기조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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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30, 2019, 16:08:00

7월 인하 후 동결..“세계경제 둔화·국내경제 불확실성 증대”

 

인더뉴스 박민지 기자ㅣ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연 1.50%로 동결했다. 국내 경제가 미·중 무역분쟁 심화 등 성장 전망경로의 불확실성이 커진 것으로 판단해 완화적 통화정책 기조를 유지해나가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국은행은 30일 이주열 총재 주재로 열린 금융통화위원회 회의에서 기준금리를 연 1.5%로 동결했다. 지난달 1.75%에서 1.50%로 0.25%포인트 인하된 뒤 2개월째 같은 수준을 유지했다.

 

금통위는 회의 후 발표한 통화정책방향 결정문에서 “세계경제는 교역이 위축되면서 성장세가 둔화됐다”며 “국제금융시장에서는 미·중 무역분쟁 및 이에 따른 글로벌 경기 둔화 우려 등으로 주요국 국채금리와 주가가 큰 폭 하락하는 등 가격변수의 변동성이 확대됐다”고 전했다.

 

국내 경제에선 여전히 수출·설비투자의 부진이 이어진데다 소비 증가세도 기대에 미치지 못한다는 분석이다. 한은은 국내 경제는 건설투자 조정과 수출 및 설비투자 부진이 지속된 가운데 소비 증가세가 약화되면서 성장세 둔화 흐름을 이어간 것으로 진단했다. 고용 상황은 취업자수 증가폭이 확대되는 등 일부 개선되는 모습을 보였다고 분석했다.

 

소비자물가에 대해서도 여전히 낮은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는 분석이다. 다만 근원인플레이션율(식료품·에너지 제외 지수)에 대한 평가는 개선됐다.

 

한은은 “소비자물가는 석유류와 농축산물 가격 하락 등으로 오름세가 0% 중반으로 낮아졌다”며 “앞으로 소비자 물가 상승률은 7월 전망경로에 비해 하방위험이 높아져 당분간 0%대 초반에서 등락하다 내년 이후 1%대 초중반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일반인 기대인플레이션율은 2% 후반, 근원인플레이션율은 0%대 후반을 나타냈다. 근원인플레이션의 경우 지난 달 '중후반'으로 평가받은 데 비해 높아졌다.

 

금융시장에 대한 평가 역시 좋지 않았다. 한은은 “미·중 무역분쟁과 지정학적 리스크 등에 따른 국내외 경기 둔화 우려로 가격변수의 높은 변동성이 지속됐다”고 판단했다. 향후 통화정책 운용방향에 대해서는 거시경제와 금융안정 상황의 변화를 면밀히 점검하면서 완화정도의 조정 여부를 판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남은 금융통화위원회는 10월 16일과 11월 29일 두차례로 한은은 향후 대내외 동향을 살피면서 추가 인하 시기를 결정할 것으로 시장은 내다봤다. 한은이 결정문에서 밝힌 대로 대내외 상황이 여전히 우호적이지 않은 만큼 금리를 인하할지 여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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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민지 기자 freshmj@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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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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