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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그룹, 아시아나항공 인수 자신...“제주항공 성공 노하우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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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11, 2019, 14:09:03

인수 적격 후보 4곳 선정..애경이 인수하면 단숨에 항공업계 1위
애경, 유력한 인수 후보자 떠올라..올해 안에 매각작업 마무리될 듯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아시아나항공의 인수 적격 후보 4곳이 추려진 가운데, 애경그룹은 “항공산업의 성공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다”며 강력한 인수 의지를 드러냈다. 애경그룹을 비롯한 인수 적격 후보들은 실사에 참여하며, 본입찰 우선협상대상자는 11월쯤 윤곽이 드러날 전망이다.

 

11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주간사인 크레디트스위스(CS) 증권과 매각 주체인 금호산업은 아시아나항공 인수 적격 후보를 선정했다. 애경그룹과 HDC현대산업개발·미래에셋대우 컨소시엄, 사모펀드 KCGI(강성부펀드)·뱅커스트릿 컨소시엄, 사모펀드 스톤브릿지캐피탈 컨소시엄 등 총 4곳이다.

 

애경그룹은 이날 오후 입장문을 내고 “애경그룹은 아시아나항공 인수전의 예비후보 가운데 항공운송산업(제주항공) 경험이 있는 유일한 전략적 투자자(SI)”라며 “애경그룹은 지난 2006년 취항한 제주항공을 13년 만에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LCC로 성장시키며 항공산업 경영능력을 검증받았다”고 강조했다. 애경그룹이 운영하는 제주항공은 LCC 업계 1위를 지키고 있는 항공사다.

 

애경그룹은 제주항공의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아시아나항공의 노선과 기단 운용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고 주장했다. 애경그룹은 제주항공의 경쟁력을 앞세워 다수의 재무적 투자자(FI)와 인수를 위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애경그룹은 아시아나항공 인수에 성공할 경우 자회사 등을 포함해 160여 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게 된다.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상반기 각 사의 여객통계를 기초로 각 사의 점유율을 합하면 국제선 45%, 국내선 48%로 국내 최대 항공그룹으로 발돋움하게 된다.

 

현재 국내 항공여객 점유율은 한진그룹(대한항공, 진에어)이 1위, 금호아시아나그룹(아시아나항공·에어부산·에어서울) 2위, 애경그룹(제주항공)이 3위다. 애경그룹이 인수에 성공할 경우에만 항공업계 1위 자리가 바뀌게 된다.

 

한편, 업계는 적격인수 후보 4곳 가운데 애경그룹과 현대산업개발·미래에셋 컨소시엄과 애경이 가장 유력한 인수 후보인 것으로 보고 있다. 적격인수 후보 4곳은 추석 연휴 이후 아시아나항공 실사에 참여하게 된다. 실사가 끝나는 11월 말쯤 우선협상대상자가 선정되면 올해 안에 매각 일정이 끝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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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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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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