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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니뮤직,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AI 인적성 시험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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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23, 2019, 17:09:34

온라인 인적성 검사..사이트 접속해 미션 수행
다음달 13일 서류 마감..합격자 내년 초 발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지니뮤직이 인공지능(AI)으로 신입사원을 선발한다.

 

KT그룹 음악플랫폼 서비스 기업 지니뮤직이 23일부터 대졸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시작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는 1991년 회사 창립 이후 처음으로 시행하는 신입사원 채용이다.

 

이번 전형에는 업계 최초로 AI 기반 온라인 인적성 검사 방식이 도입됐다. 지원자는 지니뮤직이 제시한 특정 사이트에 접속해 질문에 답하거나 전략 게임을 수행하면 된다.

 

 

이 과정에서 입력된 지원자 영상·음성 정보를 실시간 분석해 대면 신뢰도를 측정한다. 또 전략 게임 수행하며 나타나는 뇌신경과학 알고리즘 기반 통합 역량을 분석해 평가한다.

 

지니뮤직은 “AI 온라인 인적성 검사로 면접관 성향이나 선입관으로 생기는 오류를 줄일 것”이라며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로 우수한 역량을 가진 인재를 선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류 접수는 다음달 13일 마감된다. 지원자는 AI온라인 인적성 검사, 실무 면접, 임원 면접을 거친다. 최종 합격자는 내년 1월 초에 발표된다.

 

모집분야는 ▲경영관리부문(법무/구매관리) ▲IT부문(음원 추천서비스 개발·운영/빅데이터 개발 분석/서버사이드 개발·운영/정보보안) ▲사업부문(통신사 상품 기획·운영/5G 실감미디어 사업/데이터 분석) 등이다.

 

박정수 지니뮤직 경영기획실장은 “업계 최초로 도입하는 AI 인적성 검사로 지원자 인성과 직무적합성,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재를 선발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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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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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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