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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탈의신 “청호나이스 ‘휘카페-Ⅳ 엣지’로 커피머신·정수기 모두 챙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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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26, 2019, 16:09:50

정수·온수·냉수·얼음 더해 커피 에스프레소·아메리카노·소프트 아메리카노 추출 기능 갖춰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 청호나이스의 커피얼음정수기를 구매하지 않고 렌탈해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렌탈의신이 커피머신 기능을 더한 정수기 ‘휘카페-IV 엣지’를 렌탈 서비스로 제공하기 시작한 것. 한편 청호나이스는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이 추가된 총 6종의 정수기 제품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다.

 

렌탈의신은 청호나이스의 ‘휘카페-IV 엣지’로 렌탈 라인업을 확대했다고 26일 밝혔다. 집에서도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카운터톱 커피얼음정수기 ‘휘카페-IV 엣지’는 싱크대 위에 올라가는 가로 29㎝·세로 52㎝·높이 47㎝로 크기가 비교적 작은 편이다.

 

기능은 정수·온수·냉수·얼음·커피 추출 등을 갖췄다. 커피는 에스프레소·아메리카노·소프트 아메리카노 3종을 추출할 수 있다. 커피캡슐은 ‘에스프레소 이탈리아’에서 현재 총 7종을 제공 중이다.

 

제빙·냉수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청호나이스의 특허기술을 적용해 전기요금 부담을 줄이면서 얼음정수기를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렌탈의신은 “노즐분사 방식을 적용해 튤립꽃을 닮은 투명하고 깨끗한 얼음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렌탈의신은 브랜드 공식 판매처로 청호나이스의 제품을 렌탈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렌탈의신은 “집에서 모든 것을 즐기며 시간을 보내는 ‘홈루덴스족’이 늘어난다”며 “커피부터 차, 디저트까지 집에서 직접 만들어 즐기는 홈 카페 문화가 확산되며 커피머신과 정수기의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고 했다.

 

렌탈의신은 청호나이스뿐만 아니라 웅진코웨이·현대렌탈케어·LG케어솔루션, 쿠쿠 등의 브랜드와 공식 파트너를 맺고 있다. 이외에도 삼성전자·TCL·위니아딤채·애플·LG전자·다이슨 등의 제품을 할부 서비스 개념으로 판매하고 있다.

 

렌탈의신은 정수기·공기청정기·안마의자·스타일러·의류건조기·인덕션·사은품·제휴카드·무료이벤트 등 렌탈 관련 문의를 받고 있다. ‘렌탈의신’ 온라인몰에 상담신청을 하거나 전화상담을 통해 전문상담원에게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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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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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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