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 KT&G가 지중해 담뱃잎을 파이프 스타일로 블렌딩한 신제품을 출시한다. 튜브 필터를 사용해 쉽게 물러지지 않고, 담배 냄새를 줄여주는 기능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KT&G(사장 백복인)는 정통 잉글리쉬 파이프 블렌딩을 적용한 ‘보헴 파이프 발렌티(BOHEM PIPE VALENTI)’를 11일 선보인다. KT&G에 따르면 해당 제품은 전 세계 연간 담뱃잎 생산량의 0.002%만을 차지하는 희귀엽인 지중해 라타키아 인근 지역 담뱃잎을 사용해 차별화된 향미와 풍부한 맛을 낸다.
필터는 일반 필터가 아닌 튜브 필터를 사용했다. 흡연감이 깔끔하고 오래 물고 있어도 쉽게 물러지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최근 냄새가 덜 나는 담배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가 늘면서 ‘보헴 파이프 발렌티’에도 담배 냄새를 줄여주는 기능을 적용했다.
앞서 KT&G는 ‘에쎄 체인지 히말라야’를 출시해 누적 1000만 갑 판매를 돌파했다. 최근엔 ‘레종 휘바’를 리뉴얼해 선보이는 등 다양한 냄새 저감 제품들로 궐련담배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11일부터 충남·충북·강원 등 3개 지역의 편의점 6800개소에서 먼저 판매를 시작한다. 향후 전국으로 판매처를 확대할 예정이다. 타르·니코틴 함량은 각각 2.0㎎·0.15㎎ 이며고 가격은 갑당 5000원대다.
문성환 KT&G 보헴브랜드 부장은 “‘보헴 파이프 발렌티’는 정통 잉글리쉬 파이프 담배의 고급스러움을 경험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개발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과 꾸준히 소통해 제품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