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usiness General 비즈니스 일반

네이버-신한은행, AI 기반 서비스 플랫폼 협업한다

URL복사

Monday, October 14, 2019, 15:10:59

업무협약 체결..IT기술로 업무효율 향상·솔루션 개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네이버가 신한은행과 손잡고 정보기술(IT)을 활용한 금융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네이버와 신한은행은 14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인공지능(AI) 기반 금융 서비스 플랫폼 확장을 함께 추진한다고 이날 밝혔다. 두 회사는 언어, 음성, 이미지 인식·처리 기술을 높여 AI 적용 금융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디지털 기반 신규 사업을 발굴한다.

 

네이버는 AI 플랫폼 클로바(Clova)를 운영하며 쌓은 음성 처리, 챗봇 기술을 신한은행 고객 센터 업무에 적용해 자율화를 추진한다. 또 광학 문자 인식(OCR) 기술로 내부 문서를 자동으로 인식해 업무 효율성을 높인다.

 

 

신한은행은 네이버 이미지 인식 기술을 적용해 문서 처리 정확도를 높이고 안면 인식 기술을 금융 서비스에 도입한다. 또한 신한은행과 네이버 서비스를 융합해 금융 솔루션을 개발하고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할 계획이다. 두 회사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서비스 채널 확장에도 함께한다.

 

네이버 관계자는 “클로바 AI 기술이 금융 서비스와 만나면 이용자에게 획기적 금융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더 넓은 영역에서 포괄적 협업으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현재 지능형 콜센터와 문서 처리 등 분야에서 AI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며 “네이버 AI 기술로 많은 영역에서 혁신 금융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