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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SDS, 데이터 분석 경진대회 시상식 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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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14, 2019, 16:10:29

지난 6월 시작한 대회 1253명 참가..12개 팀 수상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삼성SDS가 개최한 데이터 분석 경진대회에서 참가자들이 사내식당 수요를 예측하고 인공지능(AI) 기반 개인 스타일리스트를 제안하는 등 다채로운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삼성SDS는 14일 서울 송파구 삼성SDS 잠실캠퍼스에서 ‘브라이틱스 아카데미(Brightics Academy) 공모전’ 시상식을 열었다고 이날 밝혔다.

 

이 공모전은 삼성SDS가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지난 6월부터 진행한 데이터 분석 경진대회다. ‘브라이틱스 스튜디오(Brightics Studio)’ 확산과 데이터 과학자 양성이 목적이다.

 

 

브라이틱스 스튜디오는 대용량 데이터 분석 플랫폼 ‘브라이틱스 AI(Brightics AI)’ 오픈소스 버전이다. 삼성SDS는 이 플랫폼이 “비전문가도 머신러닝 등 데이터 분석 기능을 별도 코딩 없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분석 플랫폼”이라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은 데이터 분석과 데이터 사업기획 등 두 부문으로 열렸다. 경영학, 생명공학 등 다양한 전공을 가진 대학생 1253명이 참가했다.

 

데이터 분석 부문에서는 지난해 1월부터 올해 7월까지 일평균 3000여 명이 이용하는 삼성SDS 사내식당 이용 데이터를 브라이틱스 스튜디오로 분석해 메뉴별 수요량을 예측하는 과제가 주어졌다.

 

1등은 평균 90% 정확도로 수요를 예측한 연세대학교 ‘501호 사람들’(김재원·민경하·손진석·조예린·김미소)이 차지했다. 이 팀은 사내식당 이용 데이터에 더해 날씨, 기온, 미세먼지량, 예상 휴가일 정보를 추가로 분석해 특정일에 비빔밥을 먹는 직원 수를 99%까지 맞혔다.

 

삼성SDS는 “이러한 수요 예측은 식자재 낭비와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는 데 활용될 수 있다”고 말했다.

 

데이터 사업기획 부문은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데이터를 브라이틱스 스튜디오로 분석해 사업 아이디어를 내는 분야다. 1등은 고려대학교 ‘제가탑할게요’(유재형·신일규·현예성·최성웅·강호석)이 차지했다.

 

이들은 의류 데이터베이스와 과거 구매이력을 AI로 분석해 개인 스타일리스트 역할을 해주는 사업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삼성SDS는 2개 부문 12개 수상팀에게 총 상금 3400만 원을 수여 했다. 1등팀 전원에게는 4주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한다.

 

윤심 삼성SDS 부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많은 대학생이 브라이틱스 스튜디오를 활용해 데이터 분석에 쉽게 다가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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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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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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