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딥아이-스토리헨지, O2O 사업 확대 MOU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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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16, 2019, 10:10:47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인공지능(AI) 가상피팅 안경쇼핑몰 ‘라운즈’를 운영하는 딥아이는 프랜차이즈 안경원 ‘알로’의 운영사 스토리헨지와 온·오프라인연계(O2O)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안경 시장에서 각 강점을 가진 양사가 O2O 사업을 전개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10일 딥아이 모회사인 이스트소프트(047560) 서울 서초동 본사에서 체결됐다.

 

딥아이는 모회사의 AI 기술 연구소와 협업을 통해 AI 기반 안경 가상피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실제로 지난해 5월 AI 가상피팅을 제공하는 아이웨어 쇼핑몰앱 ‘라운즈’를 출시하며 연간 판매량이 100% 이상 성장했다.

 

스토리헨지의 프랜차이즈 안경원 알로는 2006년 런칭한 국내 최초 패션 아이웨어 SPA 브랜드다. 현재 전국 주요 백화점, 대형쇼핑몰, 대형마트 등에 입점해 있다.

 

두 회사는 지난 10일부터 전국 약 40여개 알로 매장이 참여한 ‘라운즈 파트너’ 제휴를 통해 라운즈 고객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라운즈 온라인 쇼핑몰에서 안경테와 선글라스를 구입한 고객은 각 지역별 알로 매장에 방문해 전문안경사의 ▲무료 개인피팅 ▲시력검사 ▲도수렌즈 맞춤 ▲간단한 A/S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밖에 두 회사는 향후 공동 상품 개발 등 양질의 서비스와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스토리헨지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 안경원과의 상생협력모델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유기적으로 연결돼 온라인 구매 고객이 다시 오프라인으로 활발히 유입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딥아이 관계자도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라운즈 가상피팅 서비스를 이용해 안경 등을 구매하고 인근 파트너 매장을 방문해 전문 서비스까지 제공받을 수 있는 O2O 유통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향후 파트너 매장들과 다양한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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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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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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