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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주 분양] 전국 14곳 8766가구...‘루원시티 2차 SK 리더스뷰’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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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October 19, 2019, 06:10:00

청약 14곳·견본주택 개관 6곳·당첨자 발표 15곳·계약 15곳 진행 예정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발표 이후 분양시장이 연일 화제다. 서울은 고강도 규제에도 불구하고 상한제 시행 전 내 집 마련에 나서는 수요자들로 청약 경쟁이 치열하다.

 

수도권을 비롯해 대구, 대전, 부산 등 지방에서는 우수한 입지와 상품성, 브랜드 등을 두루 갖춘 단지로 수요자들이 몰리고 있다. 특히 비규제지역에 투자수요까지 합세해 가을 분양시장을 뜨겁게 달구는 분위기다.

 

부동산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10월 넷째 주 공급 물량은 전국 14곳 총 8766가구다. 당첨자 발표는 15곳, 계약은 15곳에서 진행되며 견본주택은 전국 6곳에서 문을 연다.

 

청약 접수는 21일 ▲인천 루원시티 2차 SK 리더스뷰(오피스텔) 등 1곳을 시작으로 22일▲창원무동 센텀파라디아 ▲춘천우두 B2블록(공공분양) 등 2곳, 23일 ▲힐데스하임 올림픽파크 ▲이수 스위첸 포레힐즈 ▲송도국제도시 디엠시티 시그니처뷰(아파트, 오피스텔) ▲인천 루원시티 2차 SK 리더스뷰(아파트) ▲검단신도시 모아미래도 엘리트파크 ▲대전 목동 더샵 리슈빌 ▲부산 대신 해모로 센트럴 등 7곳에서 진행된다.

 

이어 24일 ▲대구 수성 데시앙 리버뷰 ▲대구 대봉 더샵 센트럴파크 등 2곳, 25일 ▲부산 센텀 마티안 ▲광주전남혁신도시 B1블록 이노시티애시앙 등 2곳에서 다음 주 청약 일정이 마무리된다.

 

주목할만한 단지로는 SK건설이 인천광역시 서구 가정동 루원시티 5, 6블록에 조성하는 ‘루원시티 2차 SK 리더스뷰’가 있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47층, 아파트 9개동, 오피스텔 1개동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아파트(전용면적 75~84㎡) 1789가구, 오피스텔(전용면적 22~32㎡) 529실로 구성될 예정이다.

 

단지에서 서인천IC를 통해 경인고속도로로 진입할 수 있다. 또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등 광역교통 이용이 편리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인천지하철 2호선 가정역과 가정중앙시장역이 가깝고 봉수초, 가현중, 신현고, 가정고 등이 인근에 있다.

 

대림산업과 한화건설은 대전광역시 서구 도마동 179-39번지 도마변동8재정비촉진구역 일원에 ‘도마 e편한세상 포레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4층, 20개 동, 전용면적 39~84㎡, 총 1881가구 규모로 이 중 1441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도마 e편한세상 포레나 단지 앞 사거리에 대전 도시철도 2호선 트램 ‘도마네거리역(가칭)’이 들어올 예정이다. 아울러 2024년 개통 예정인 충청권 광역철도와 단지 가까이 있다.

 

견본주택은 24일 ▲대구역 오페라 W 등 1곳이 가장 먼저 문을 연다. 다음 날인 25일 ▲대전 도마 e편한세상 포레나 ▲대구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아파트, 오피스텔) ▲대구 대명역 센트럴리슈빌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 ▲청주 테크노폴리스 지웰푸르지오 등 5곳이 개관해서 수요자를 기다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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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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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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