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munication 통신

KT, ‘디스커버리’와 합작회사 설립한다...콘텐츠 제작 추진

URL복사

Monday, October 28, 2019, 14:10:48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서 업무협약 체결
예능 중심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유통 협력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KT와 미국 미디어 그룹 디스커버리(Discovery)가 콘텐츠 제작 사업에 협력한다.

 

KT와 디스커버리는 28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콘텐츠 사업 협력 및 합작투자회사(JV) 설립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KT는 “이번 협약으로 KT그룹과 디스커버리는 콘텐츠 사업 전반에 걸쳐 포괄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자체제작 콘텐츠로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KT그룹 내 미디어 채널 사업자인 스카이티브이가 주축이 되어 콘텐츠 부문을 강화한다. 스카이티브이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채널 8개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협력하게 된 디스커버리는 세계적으로 20개가 넘는 채널 브랜드에서 220여 국가에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두 회사는 올해 말까지 합작투자회사 출범을 준비한다. 스카이티브이와 디스커버리 아시아는 합작법인을 설립해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등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스카이티브이와 국내 디스커버리 채널로 방송하고 나아가 디스커버리가 보유한 다양한 채널로 해외에 공급할 예정이다.

 

구현모 KT 커스터머&미디어부문장 사장은 “이번 디스커버리와 합작투자회사설립은 국내 콘텐츠 시장에 큰 변화를 줄 출발선이 될 것”이라며 “KT는 그룹 차원에서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을 강화하고 킬러 콘텐츠를 확보해 미디어 사업 성장을 견인하겠다”고 말했다.

 

사이먼 로빈슨(Simon Robinson) 디스커버리 네트웍스 아시아퍼시픽 대표는 “이번 협업은 한국 시청자들에게 디스커버리가 가진 콘텐츠 제작 전문성과 새로운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일 좋은 기회”라며 “한국 콘텐츠에 대한 호기심과 흥미를 충족시킬 기회도 될 것”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