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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역대 3분기 최대 매출 기록...스마트폰 적자 축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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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30, 2019, 16:10:00

매출 15조 7007억 원·영업익 7814억 원..가전 매출 역대급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전자가 역대 3분기 매출 최고 기록을 갱신했다.

 

LG전자는 30일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 15조 7007억 원, 영업이익 7814억 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지난해 3분기보다 각각 1.8%, 4.4% 늘었다. 특히 매출은 역대 3분기 중 가장 많다. 영업이익은 2009년 이후 최대다. 3분기까지 올해 누적 매출은 46조 2450억 원으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사업 부문별로 H&A사업본부는 매출 5조 3307억 원, 영업이익 4289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지난해 3분기보다 9.9% 늘었다. 역대 3분기 중 가장 많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8% 증가했다.

 

 

HE사업본부는 매출 3조 8662억 원, 영업이익 3180억 원을 달성했다. 성수기 진입과 함께 중동·아프리카와 중남미 판매가 늘면서 매출이 확대됐다. 다만 영업이익은 지난해 3분기(3229억 원)보다 감소했다.

 

MC사업본부는 매출 1조 5223억 원, 영업손실 1612억 원을 기록했다. 특히 영업손실은 글로벌 생산지 효율화와 원가개선 노력에 따라 지난 2분기(3130억 원)와 비교해 1600억 원가량 개선되며 절반 가까이 줄어들었다.

 

VS사업본부는 매출 1조 3401억 원, 영업손실 601억 원으로 집계됐다. 매출은 신규 프로젝트 매출 증가로 지난해 3분기에서 14% 늘었다. 하지만 양산 비용 투입으로 수익성이 감소했다.

 

BS사업본부는 매출 6987억 원, 영업이익 668억 원을 냈다. LED과 대형 사이니지 판매가 늘고 미국과 유럽에서 고출력 태양광 모듈 판매가 증가하며 매출이 증가했다. 특히 영업이익은 디지털 사이니지 매출 확대와 태양광 모듈 생산성 향상에 따라 지난해 3분기보다 90.3% 증가했다.

 

LG전자는 4분기 국내 생활가전 시장이 계절적 비수기에 진입하며 경쟁이 심화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해외 시장은 무역분쟁과 국제 정세 불안으로 불확실성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H&A사업본부는 프리미엄과 신성장 제품 매출을 늘리고 마케팅 비용 효율화로 수익성을 유지한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TV시장은 수요 정체가 전망되지만, 프리미엄 시장은 성장세가 지속할 것으로 보고 있다. 스마트폰 시장은 성수기에 진입해 판매 경쟁 심화가 예상된다. 듀얼 스크린 해외 판매로 매출을 늘리는 동시에 플랫폼화와 모듈화 등 원가 효율화 전략으로 사업구조 개선을 추진한다. 회사는 4분기에 영업손실 감소가 시작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VS사업본부 상황도 녹록지 않다. 글로벌 자동차부품 시장은 무역분쟁 장기화에 따른 완성차 업체 구조조정으로 수요 둔화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업체별 전기차 정책이 변하면서 수요 변동성도 높아졌다.

 

BS사업본부는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 사업에서 다양한 제품군으로 프리미엄 수요에 대응하고 태양광 모듈 사업은 고출력 고효율 제품에 집중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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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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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 이미 황제주라는데…목표가 줄상향 이유는?

삼양식품, 이미 황제주라는데…목표가 줄상향 이유는?

2025.05.16 11:46:13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삼양식품이 올해 1분기 해외시장에서 큰폭의 매출 성장세를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를 크게 웃도는 성적표를 공개했습니다. 증권사들은 삼양식품이 이미 황제주에 등극했음에도 잇따라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오는 하반기 본격 가동에 들어가는 밀양공장 생산량과 수출량을 감안하면 밸류에이션 부담이 우려되기 보다는 주가 추가상승 가능성이 크다는 이유에서입니다. 여기에 해외수출 모멘텀이 이제 막 부각되기 시작했다며 향후 높은 성장성이 기대된다는 평가입니다. 삼양식품은 지난 15일 1분기 연결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각각 37%, 67% 증가한 5290억원, 1340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분기 기준 사상최대 실적으로 삼양식품 핵심 지적재산권(IP)인 불닭볶음면 브랜드를 앞세운 해외시장 공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세부적으로 해외매출은 4240억원으로 47% 증가한 가운데 미국과 중국 매출이 각각 81%, 35% 확대된 1353억원, 1259억원을 기록했고 유럽에서도 246억원 매출을 올렸습니다. 이와 관련해 장지혜 DS투자증권 연구원은 "평균판매단가(ASP)가 높은 해외를 중심으로 매출이 성장했고 긍정적인 환율 효과가 더해져 외형성장 및 수익성 개선이 두드러졌다"고 분석했습니다. 2분기에도 실적 성장세는 이어진다는 전망입니다. 한화투자증권은 삼양식품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을 각각 38%, 63% 증가한 5861억원, 1458억원으로 제시하며 사상최대 실적 경신 행진이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한유정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일시적인 선적 지연으로 1분기 반영 예정이었던 미국수출 매출 일부가 2분기에 이연 반영될 것으로 추정된다"며 "뿐만 아니라 생산효율 개선 및 라인별 조정으로 생산량도 증가 추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특히 7월부터 밀양2공장이 본격 가동에 들어가면서 해외 일부지역에서 빚어지고 있는 불닭볶음면 품귀 현상이 완화, 실적성장에 기여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강은지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미국 일부 채널과 유럽은 물량부족으로 1분기 매출 증가가 제한적이었다"며 "올해 상반기 이후 밀양 2공장 가동이 시작된다면 불닭볶음면 수출물량은 더욱 빠르게 증가해 높은 수익성이 유지될 것"이라고 진단했습니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불닭볶음면의 글로벌 인지도가 상승하면서 이탈리아와 프랑스 메인스트림(주류) 채널 진출이 활발해지고 중국시장에서도 삼양식품 제품에 대한 관심이 환기되고 있는 점도 긍정적"이라며 "이번 상반기 주력 경쟁사들이 미국과 한국에서 가격인상을 단행해 중기적으로 매출성장과 수익성 확보 여력도 추가 확대될 여지가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와 같은 긍정적인 전망 속에 증권사들은 삼양식품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가장 높이 책정한 증권사는 한화투자증권으로 기존 120만원에서 170만원으로 42% 올렸고 키움증권이 120만원에서 140만원으로 조정하며 추가 상승 여력이 크다고 봤습니다. 이와함께 한국투자증권이 110만원→130만원, NH투자증권 113만원→130만원, KB증권 105만원→125만원 등으로 주가 눈높이를 높인 가운데 대부분의 증권사들이 상향조정에 나섰습니다. 류은애 KB증권 연구원은 "오는 6월 밀양2공장 준공으로 공급 확대가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3분기부터 미국 등 전략국가 중심으로 공급을 확대하면서 외형성장과 이익률 상승 모두 확인이 가능할 전망"이라며 "수요가 여전히 견조한 상황에서 미국 메인스트림 중심으로 유의미한 판매량 증가가 기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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