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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역대 3분기 최대 매출 기록...스마트폰 적자 축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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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30, 2019, 16:10:00

매출 15조 7007억 원·영업익 7814억 원..가전 매출 역대급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전자가 역대 3분기 매출 최고 기록을 갱신했다.

 

LG전자는 30일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 15조 7007억 원, 영업이익 7814억 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지난해 3분기보다 각각 1.8%, 4.4% 늘었다. 특히 매출은 역대 3분기 중 가장 많다. 영업이익은 2009년 이후 최대다. 3분기까지 올해 누적 매출은 46조 2450억 원으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사업 부문별로 H&A사업본부는 매출 5조 3307억 원, 영업이익 4289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지난해 3분기보다 9.9% 늘었다. 역대 3분기 중 가장 많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8% 증가했다.

 

 

HE사업본부는 매출 3조 8662억 원, 영업이익 3180억 원을 달성했다. 성수기 진입과 함께 중동·아프리카와 중남미 판매가 늘면서 매출이 확대됐다. 다만 영업이익은 지난해 3분기(3229억 원)보다 감소했다.

 

MC사업본부는 매출 1조 5223억 원, 영업손실 1612억 원을 기록했다. 특히 영업손실은 글로벌 생산지 효율화와 원가개선 노력에 따라 지난 2분기(3130억 원)와 비교해 1600억 원가량 개선되며 절반 가까이 줄어들었다.

 

VS사업본부는 매출 1조 3401억 원, 영업손실 601억 원으로 집계됐다. 매출은 신규 프로젝트 매출 증가로 지난해 3분기에서 14% 늘었다. 하지만 양산 비용 투입으로 수익성이 감소했다.

 

BS사업본부는 매출 6987억 원, 영업이익 668억 원을 냈다. LED과 대형 사이니지 판매가 늘고 미국과 유럽에서 고출력 태양광 모듈 판매가 증가하며 매출이 증가했다. 특히 영업이익은 디지털 사이니지 매출 확대와 태양광 모듈 생산성 향상에 따라 지난해 3분기보다 90.3% 증가했다.

 

LG전자는 4분기 국내 생활가전 시장이 계절적 비수기에 진입하며 경쟁이 심화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해외 시장은 무역분쟁과 국제 정세 불안으로 불확실성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H&A사업본부는 프리미엄과 신성장 제품 매출을 늘리고 마케팅 비용 효율화로 수익성을 유지한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TV시장은 수요 정체가 전망되지만, 프리미엄 시장은 성장세가 지속할 것으로 보고 있다. 스마트폰 시장은 성수기에 진입해 판매 경쟁 심화가 예상된다. 듀얼 스크린 해외 판매로 매출을 늘리는 동시에 플랫폼화와 모듈화 등 원가 효율화 전략으로 사업구조 개선을 추진한다. 회사는 4분기에 영업손실 감소가 시작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VS사업본부 상황도 녹록지 않다. 글로벌 자동차부품 시장은 무역분쟁 장기화에 따른 완성차 업체 구조조정으로 수요 둔화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업체별 전기차 정책이 변하면서 수요 변동성도 높아졌다.

 

BS사업본부는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 사업에서 다양한 제품군으로 프리미엄 수요에 대응하고 태양광 모듈 사업은 고출력 고효율 제품에 집중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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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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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2025.07.07 09:42: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와 LG전자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에 발맞춰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구매하면 인당 최대 3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 금액의 10%를 환급하는 것이 주 내용으로, 전력 소모가 적은 가전제품의 보급 확대를 위한 정부 지원 정책입니다. 환급 대상 제품은 TV, 에어컨, 제습기,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등입니다. 7월 4일 이후 대상 모델을 구매한 고객은 ▲에너지효율등급 라벨 ▲제조번호(시리얼번호) 명판 ▲거래내역서 ▲구매영수증 등을 준비해 한국 에너지공단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면 환급받습니다. 삼성전자는 전국 삼성스토어 매장과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해당 제품 구매부터 에너지효율 라벨, 제품 명판 촬영 방법, 구매인증서류 발급 후 실제 환급 신청까지 자세한 안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11개 품목 450여 개의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으뜸가전사업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정부의 10% 환급금 외에 삼성전자만의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시 최대 10%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고, 해당 제품 중 특별행사모델은 출고가의 최대 10%를 멤버십 포인트로 적립해 줍니다. 또 2개 이상의 AI 가전을 구매 시 품목당 최대 5만원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를 제공하는 ‘AI 패키지’에도 으뜸효율 가전 혜택을 추가했습니다. LG전자도 고객이 환급 대상 제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당 제품에 ‘으뜸효율 환급’ 표시를 부착, 전국 LG전자 베스트샵과 온라인 브랜드샵 등에서 판매합니다. LG전자는 환급사업에 발맞춰 ‘으뜸효율 가전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LG전자 멤버십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1000명을 추첨해 스타일러·에어로퍼니처·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합니다. 온라인 브랜드샵에서는 최대 50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도 제공합니다. LG전자는 ‘E-순환거버넌스’와 협력해 전국 베스트샵에서 TV·냉장고·세탁기·스타일러·식기세척기 등 약 170개 ‘E-순환우수제품’ 인증 모델을 구독으로 구매한 고객에게 제품당 최대 5만 포인트(네이버페이 또는 카카오페이) 환급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이달 31일까지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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