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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역대 3분기 최대 매출 기록...스마트폰 적자 축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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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30, 2019, 16:10:00

매출 15조 7007억 원·영업익 7814억 원..가전 매출 역대급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전자가 역대 3분기 매출 최고 기록을 갱신했다.

 

LG전자는 30일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 15조 7007억 원, 영업이익 7814억 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지난해 3분기보다 각각 1.8%, 4.4% 늘었다. 특히 매출은 역대 3분기 중 가장 많다. 영업이익은 2009년 이후 최대다. 3분기까지 올해 누적 매출은 46조 2450억 원으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사업 부문별로 H&A사업본부는 매출 5조 3307억 원, 영업이익 4289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지난해 3분기보다 9.9% 늘었다. 역대 3분기 중 가장 많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8% 증가했다.

 

 

HE사업본부는 매출 3조 8662억 원, 영업이익 3180억 원을 달성했다. 성수기 진입과 함께 중동·아프리카와 중남미 판매가 늘면서 매출이 확대됐다. 다만 영업이익은 지난해 3분기(3229억 원)보다 감소했다.

 

MC사업본부는 매출 1조 5223억 원, 영업손실 1612억 원을 기록했다. 특히 영업손실은 글로벌 생산지 효율화와 원가개선 노력에 따라 지난 2분기(3130억 원)와 비교해 1600억 원가량 개선되며 절반 가까이 줄어들었다.

 

VS사업본부는 매출 1조 3401억 원, 영업손실 601억 원으로 집계됐다. 매출은 신규 프로젝트 매출 증가로 지난해 3분기에서 14% 늘었다. 하지만 양산 비용 투입으로 수익성이 감소했다.

 

BS사업본부는 매출 6987억 원, 영업이익 668억 원을 냈다. LED과 대형 사이니지 판매가 늘고 미국과 유럽에서 고출력 태양광 모듈 판매가 증가하며 매출이 증가했다. 특히 영업이익은 디지털 사이니지 매출 확대와 태양광 모듈 생산성 향상에 따라 지난해 3분기보다 90.3% 증가했다.

 

LG전자는 4분기 국내 생활가전 시장이 계절적 비수기에 진입하며 경쟁이 심화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해외 시장은 무역분쟁과 국제 정세 불안으로 불확실성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H&A사업본부는 프리미엄과 신성장 제품 매출을 늘리고 마케팅 비용 효율화로 수익성을 유지한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TV시장은 수요 정체가 전망되지만, 프리미엄 시장은 성장세가 지속할 것으로 보고 있다. 스마트폰 시장은 성수기에 진입해 판매 경쟁 심화가 예상된다. 듀얼 스크린 해외 판매로 매출을 늘리는 동시에 플랫폼화와 모듈화 등 원가 효율화 전략으로 사업구조 개선을 추진한다. 회사는 4분기에 영업손실 감소가 시작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VS사업본부 상황도 녹록지 않다. 글로벌 자동차부품 시장은 무역분쟁 장기화에 따른 완성차 업체 구조조정으로 수요 둔화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업체별 전기차 정책이 변하면서 수요 변동성도 높아졌다.

 

BS사업본부는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 사업에서 다양한 제품군으로 프리미엄 수요에 대응하고 태양광 모듈 사업은 고출력 고효율 제품에 집중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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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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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2025.10.28 14:18: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약품이 항암 바이오신약 ‘롤론티스’를 비롯한 혁신 신약과 제제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한미사이언스 핵심 계열사인 한미약품은 28일부터 30일까지(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의약품 전시회 ‘CPHI Worldwide 2025’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CPHI는 166개국 2400여 개 제약바이오 기업이 참가하는 글로벌 전시회로, 올해는 약 6만2000명의 업계 관계자가 모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미약품은 이번 행사에서 단독 부스를 열고 로수젯, 아모잘탄, 에소메졸 등 자체 개발 블록버스터 제품과 제제 기술력을 선보입니다. 또 비만대사, 항암, 희귀질환 등 30여 개의 혁신 신약 파이프라인을 공개하며 글로벌 제약사들과의 협력 강화를 추진합니다. 특히 한국 33번째 신약이자 국내 제약사 최초로 항암 바이오신약 FDA 승인을 받은 ‘롤론티스’는 한미의 글로벌 경쟁력을 상징하는 대표 제품으로, 미국 시장에서 ‘롤베돈’이라는 이름으로 매 분기 200억원대 매출을 기록하며 누적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이 제품의 원액을 생산하는 평택 바이오플랜트 역시 이번 전시회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평택 바이오플랜트는 미국 FDA의 cGMP 인증을 획득한 최첨단 설비(최대 2만5000리터 규모 배양기)를 갖추고 있으며, 미생물 배양 기반 생산 기술로 경쟁사와 차별화된 CDMO(위탁개발생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미약품은 세포주 개발부터 임상용 의약품 생산, 밸리데이션, 원료 및 완제 생산, 품질 시험, 허가자료 작성까지 가능한 ‘엔드 투 엔드(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연구개발 역량도 강조했습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한미만의 혁신 제품과 R&D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평택 바이오플랜트의 CDMO 경쟁력을 적극 홍보할 것”이라며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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