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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3분기 영업익 2021억 원...페이·웹툰 호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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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31, 2019, 08:10:57

영업이익 2021억 원..2년 만에 상승 전환
네이버 페이·웹툰·플랫폼 성장세 뚜렷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네이버가 플랫폼·콘텐츠 부분 성장이 본격화되며 지난 3분기 호실적을 냈다. 영업이익도 2년 만에 상승 전환했다.

 

네이버는 31일 올해 3분기에 매출 1조 6648억 원, 영업이익 2021억 원, 당기순이익 853억 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3분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19.1%, 올해 2분기와 비교해 2.1%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3분기에서 8.9% 감소했으나 전분기보다 57.5% 늘었다.

 

사업 부문별 매출과 비중은 ▲광고 1527억 원(9%) ▲비즈니스플랫폼 7193억 원(43%) ▲IT플랫폼 1163억 원(7%) ▲콘텐츠서비스 545억 원(3%) ▲LINE 및 기타플랫폼 6,220억 원(38%)이다.

 

 

우선 광고는 모바일 광고 인벤토리(광고 영역) 증가와 상품성 개선에 힘입어 지난해 3분기보다 12.2% 상승했다. 비즈니스플랫폼은 커머스 성장과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검색 고도화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서 17.3% 증가했다.

 

IT플랫폼은 네이버페이 결제액 확대로 지난해 3분기보다 27.2% 성장했다. 콘텐츠서비스는 웹툰 성장에 따라 지난해 같은 기간에서 64.1% 증가한 매출을 기록했다. LINE 및 기타플랫폼은 지난해 3분기보다 18.7% 증가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네이버가 투자한 AI 기술은 광고 최적화, 상품 및 콘텐츠 추천, 사업자 및 창작자 지원 등 전방위적으로 활용되며 실질적인 성과와 서비스 경쟁력으로 발현되고 있다”며 “글로벌 AI 연구 벨트 구축 등으로 AI와 로봇에 지속해서 투자해 차별화된 가치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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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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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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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28 14:18: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약품이 항암 바이오신약 ‘롤론티스’를 비롯한 혁신 신약과 제제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한미사이언스 핵심 계열사인 한미약품은 28일부터 30일까지(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의약품 전시회 ‘CPHI Worldwide 2025’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CPHI는 166개국 2400여 개 제약바이오 기업이 참가하는 글로벌 전시회로, 올해는 약 6만2000명의 업계 관계자가 모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미약품은 이번 행사에서 단독 부스를 열고 로수젯, 아모잘탄, 에소메졸 등 자체 개발 블록버스터 제품과 제제 기술력을 선보입니다. 또 비만대사, 항암, 희귀질환 등 30여 개의 혁신 신약 파이프라인을 공개하며 글로벌 제약사들과의 협력 강화를 추진합니다. 특히 한국 33번째 신약이자 국내 제약사 최초로 항암 바이오신약 FDA 승인을 받은 ‘롤론티스’는 한미의 글로벌 경쟁력을 상징하는 대표 제품으로, 미국 시장에서 ‘롤베돈’이라는 이름으로 매 분기 200억원대 매출을 기록하며 누적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이 제품의 원액을 생산하는 평택 바이오플랜트 역시 이번 전시회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평택 바이오플랜트는 미국 FDA의 cGMP 인증을 획득한 최첨단 설비(최대 2만5000리터 규모 배양기)를 갖추고 있으며, 미생물 배양 기반 생산 기술로 경쟁사와 차별화된 CDMO(위탁개발생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미약품은 세포주 개발부터 임상용 의약품 생산, 밸리데이션, 원료 및 완제 생산, 품질 시험, 허가자료 작성까지 가능한 ‘엔드 투 엔드(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연구개발 역량도 강조했습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한미만의 혁신 제품과 R&D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평택 바이오플랜트의 CDMO 경쟁력을 적극 홍보할 것”이라며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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