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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3분기 영업익 2021억 원...페이·웹툰 호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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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31, 2019, 08:10:57

영업이익 2021억 원..2년 만에 상승 전환
네이버 페이·웹툰·플랫폼 성장세 뚜렷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네이버가 플랫폼·콘텐츠 부분 성장이 본격화되며 지난 3분기 호실적을 냈다. 영업이익도 2년 만에 상승 전환했다.

 

네이버는 31일 올해 3분기에 매출 1조 6648억 원, 영업이익 2021억 원, 당기순이익 853억 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3분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19.1%, 올해 2분기와 비교해 2.1%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3분기에서 8.9% 감소했으나 전분기보다 57.5% 늘었다.

 

사업 부문별 매출과 비중은 ▲광고 1527억 원(9%) ▲비즈니스플랫폼 7193억 원(43%) ▲IT플랫폼 1163억 원(7%) ▲콘텐츠서비스 545억 원(3%) ▲LINE 및 기타플랫폼 6,220억 원(38%)이다.

 

 

우선 광고는 모바일 광고 인벤토리(광고 영역) 증가와 상품성 개선에 힘입어 지난해 3분기보다 12.2% 상승했다. 비즈니스플랫폼은 커머스 성장과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검색 고도화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서 17.3% 증가했다.

 

IT플랫폼은 네이버페이 결제액 확대로 지난해 3분기보다 27.2% 성장했다. 콘텐츠서비스는 웹툰 성장에 따라 지난해 같은 기간에서 64.1% 증가한 매출을 기록했다. LINE 및 기타플랫폼은 지난해 3분기보다 18.7% 증가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네이버가 투자한 AI 기술은 광고 최적화, 상품 및 콘텐츠 추천, 사업자 및 창작자 지원 등 전방위적으로 활용되며 실질적인 성과와 서비스 경쟁력으로 발현되고 있다”며 “글로벌 AI 연구 벨트 구축 등으로 AI와 로봇에 지속해서 투자해 차별화된 가치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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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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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2025.07.22 15:29: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신선식품 다회용 배송용기인 프레시백에 이어 일반 제품에 대해서도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인 '에코백'(가칭)을 도입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프레시백의 재질 등을 개선한 원터치 방식의 프레시백 테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인천, 부산, 제주 일부 캠프 지역에서 에코백 배송을 시범 운영하고 인천, 경기 시흥 일부 지역에서는 새로운 프레시백을 테스트합니다. '에코백'은 장보기 가방 등에 많이 사용되는 타포린 소재를 사용한 다회용 용기로 쿠팡의 박스리스(Boxless) 포장으로 대표되는 PB(Plastic bag)포장을 진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PB는 얇은 두께(0.05㎛)의 배송용 봉투로서 100%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제작됐습니다. 에코백은 친환경 효과뿐만 아니라 최소 80g의 초경량 재질로 배송 송장을 떼지 않아도 되고 지퍼 형태로 상품을 쉽게 꺼낼 수 있습니다. 특히, 에코백은 회수돼 재사용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배송 포장을 분리 배출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생적이면서 열고 닫기 편해진 '뉴 프레시백' 테스트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발포 폴리프로필렌'(EPP) 등 가벼운 재질을 사용하면서도 보냉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쿠팡은 수차례 테스트를 통해 보냉성은 높이면서 기존 프레시백 무게와 큰 차이가 없는 뉴 프레시백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테스트 지역의 소비자들은 친환경과 위생, 편익 등에 대해 90% 이상이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특히, 기존에 프레시백이 아닌 종이 박스로 신선 식품을 주문하던 고객들도 뉴 프레시백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수거 시 기존 프레시백처럼 펼치지 않아도 되기에 배송기사들의 작업도 보다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고용노동부는 지난해 근로감독 이후 "프레시백을 펼치는 작업이 업무 부담을 가중시킬 수 있는 측면이 있다"라며 업무 경감 방안을 마련할 것을 권고한 바 있습니다. 프레시백은 국내 유일 다회용 보냉 배송용기로 스티로폼 등 배송 포장 사용을 줄인 쿠팡의 대표적인 친환경 배송입니다. 프레시백 사용을 통해 하루 평균 약 31만개의 스티로폼 상자 사용을 줄여 연간 여의도 면적의 6.5배에 달하는 토지에 연간 900만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CLS는 시범 운영을 진행하면서 개선 사항들을 확인한 후 전국 확대 여부 등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CLS 관계자는 "지구 곳곳에서 이상기온으로 폭염이 발생하고 있다. 이제 친환경 정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며 어떤 정책보다 우선되어야 한다"라며 "'에코백'과 '뉴 프레시백' 시범 운영은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연구 개발 등 상당한 투자를 통해 이뤄낸 성과"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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