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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KEB하나은행-SK텔링크, 금융·통신 혁신서비스 개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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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01, 2019, 10:11:03

서울 중구 SKT본사서 MOU…알뜰폰 요금상품 첫 협력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이동통신사, 알뜰폰 사업자, 은행이 금융 할인과 미디어 콘텐츠 혜택이 강점인 알뜰폰 요금 상품을 출시합니다.

 

SK텔레콤·KEB하나은행·SK텔링크는 서울 중구 SK텔레콤 본사에서 ‘디지털 기반 금융·통신 혁신 서비스 제공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1일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력으로 SK텔레콤 정보통신기술(ICT), KEB하나은행 디지털 금융 경쟁력, SK텔링크 알뜰폰, 국제전화, 기업서비스 등의 부문에서 결합한 상품 개발이 추진됩니다.

 

 

우선 SK텔링크 알뜰폰 전용 요금제에 KEB하나은행 금융 할인을 결합한 요금상품이 나올 예정입니다. 급여나 4대 연금 자동이체, 모바일 뱅킹 앱 이체 등 서비스 이용 시 통신요금을 할인해주는 방식입니다.

 

SK텔레콤은 기존 알뜰폰에서 보기 어려웠던 미디어 콘텐츠 혜택을 결합니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웨이브(wavve)’, 음악 플랫폼 ‘플로(FLO)’ 이용권을 포함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금융 거래 특화 서비스도 출시됩니다. 알뜰폰 유심칩에 공인인증서를 대체할 개인 식별 기능을 넣어, 공인인증서 설치 같은 절차 없이 금융 업무를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김성수 SK텔레콤 MNO사업부 영업본부장은 “통신과 금융에 ICT 기술을 결합한 서비스를 제공하려면 역량 있는 사업자와 협력이 필수”라며 “첨단 기술을 연계한 혁신 서비스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염정호 KEB하나은행 미래금융사업본부장은 “이번 협력으로 KEB하나은행 이용자에게 금융 혜택과 간소화된 금융 거래 프로세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특히 빅데이터, 인공지능 역량을 모아 새로운 서비스를 계속 발굴하겠다”고 했습니다.

 

김선중 SK텔링크 대표는 “합리적인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알뜰폰 이용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더 많이 제공하고자 이번 협력에 나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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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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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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