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usiness General 비즈니스 일반

위메프, ‘블랙프라이스데이’ 오픈…11일간 쇼핑 페스티벌 연다

URL복사

Friday, November 01, 2019, 10:11:34

총 200억원 캐시백·2만개 특가상품·최대 60% 쿠폰 등 혜택 제공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ㅣ위메프가 오늘부터 오는 11일까지 연중 최대 규모 쇼핑 페스티벌인 ‘블랙프라이스데이’를 엽니다.

 

위메프는 블랙프라이스데이 기간 총 200억원 캐시백, 2만여 개의 특가 상품, 최대 60% 쿠폰 등 역대급 혜택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습니다.

 

행사 첫날인 오늘은 쇼핑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는 적립권을 발급합니다. 적립권을 받고 ‘블랙위메프데이’ 상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결제 금액의 30%(최대 20만원까지) 또는 50%(최대 10만원까지)를 위메프 포인트로 돌려받게 됩니다.

 

2일~10일 사이에는 전 고객 쿠폰 할인과 브랜드 프로모션, 초강력 타임세일 등을 진행합니다. 할인 쿠폰은 카테고리별·브랜드·카드사 쿠폰 등 3종을 배포하는데, 3종 쿠폰은 중복 사용이 가능해 최대 50%까지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모든 고객이 사용할 수 있는 카테고리 쿠폰은 ▲패션/뷰티 상품군 30% ▲마트 상품군 25% ▲디지털/가전 상품군 20% ▲여행/E-쿠폰 15% 등을 지급합니다.

 

여기에 매일 30개의 브랜드가 참여하는 브랜드관을 열고 중복 사용 가능한 쿠폰도 발급합니다. 대표 브랜드는 ▲페넬로페 15% ▲깨끗한나라 15% ▲온더리버 15% ▲아디다스 10% ▲에버비키니 10% ▲유한킴벌리 10% ▲아모레퍼시픽 10% ▲테팔 5% ▲오뚜기 5% 등입니다.

 

LG전자와 삼성전자는 최신 인기 상품을 모아 별도 프로모션을 진항하며, 최대 21% 할인 쿠폰을 지급합니다. 삼성카드, KB국민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등 총 7개 카드사의 결제 고객에게는 추가로 5% 쿠폰(1만원 이상 결제 때 최대 3000원 할인)도 제공합니다.

 

자정부터는 2시간마다 블랙타임딜을 오픈, 10일까지 총 108개의 타임세일 상품을 선보입니다. 주요 상품은 ▲LG전자 코드제로 A9 A958VA 68만 9000원 ▲아디다스 운동화 T-BA8166 2만 9900원 ▲비비고 사골곰탕 500g X 5봉 3900원 ▲에버랜드 종일 자유이용권 2만 7900원 ▲미샤 라인프렌즈 비비 1+1 5900원 등입니다.

 

블랙프라이스데이 마지막 날인 11일에는 4종 쿠폰을 지급, 최대 60% 할인을 제공하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할 예정입니다.

 

김동희 위메프 영업본부 본부장은 “위메프는 연중 최대 혜택으로 매년 블랙프라이스데이를 열고 광군제나 블랙프라이데이처럼 우리나라에서도 11월이 쇼핑 축제가 될 수 있게 이끌고 있다”며 “이번 블랙프라이스데이에서도 위메프가 준비한 파격적인 가격과 상품들로 가장 큰 혜택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배너

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2025.07.22 15:29: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신선식품 다회용 배송용기인 프레시백에 이어 일반 제품에 대해서도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인 '에코백'(가칭)을 도입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프레시백의 재질 등을 개선한 원터치 방식의 프레시백 테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인천, 부산, 제주 일부 캠프 지역에서 에코백 배송을 시범 운영하고 인천, 경기 시흥 일부 지역에서는 새로운 프레시백을 테스트합니다. '에코백'은 장보기 가방 등에 많이 사용되는 타포린 소재를 사용한 다회용 용기로 쿠팡의 박스리스(Boxless) 포장으로 대표되는 PB(Plastic bag)포장을 진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PB는 얇은 두께(0.05㎛)의 배송용 봉투로서 100%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제작됐습니다. 에코백은 친환경 효과뿐만 아니라 최소 80g의 초경량 재질로 배송 송장을 떼지 않아도 되고 지퍼 형태로 상품을 쉽게 꺼낼 수 있습니다. 특히, 에코백은 회수돼 재사용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배송 포장을 분리 배출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생적이면서 열고 닫기 편해진 '뉴 프레시백' 테스트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발포 폴리프로필렌'(EPP) 등 가벼운 재질을 사용하면서도 보냉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쿠팡은 수차례 테스트를 통해 보냉성은 높이면서 기존 프레시백 무게와 큰 차이가 없는 뉴 프레시백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테스트 지역의 소비자들은 친환경과 위생, 편익 등에 대해 90% 이상이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특히, 기존에 프레시백이 아닌 종이 박스로 신선 식품을 주문하던 고객들도 뉴 프레시백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수거 시 기존 프레시백처럼 펼치지 않아도 되기에 배송기사들의 작업도 보다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고용노동부는 지난해 근로감독 이후 "프레시백을 펼치는 작업이 업무 부담을 가중시킬 수 있는 측면이 있다"라며 업무 경감 방안을 마련할 것을 권고한 바 있습니다. 프레시백은 국내 유일 다회용 보냉 배송용기로 스티로폼 등 배송 포장 사용을 줄인 쿠팡의 대표적인 친환경 배송입니다. 프레시백 사용을 통해 하루 평균 약 31만개의 스티로폼 상자 사용을 줄여 연간 여의도 면적의 6.5배에 달하는 토지에 연간 900만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CLS는 시범 운영을 진행하면서 개선 사항들을 확인한 후 전국 확대 여부 등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CLS 관계자는 "지구 곳곳에서 이상기온으로 폭염이 발생하고 있다. 이제 친환경 정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며 어떤 정책보다 우선되어야 한다"라며 "'에코백'과 '뉴 프레시백' 시범 운영은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연구 개발 등 상당한 투자를 통해 이뤄낸 성과"라고 설명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