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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 THE IPO] 코리아에셋투자증권, 이달 중 상장...“맨파워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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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01, 2019, 14:11:17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코스닥 상장을 통해 맨파워를 더욱 견고히 구축해 나가겠다.”

 

금융벤처 코리아에셋투자증권은 1일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이같은 향후 사업 비전과 전략을 밝혔습니다. 기동호 대표는 “코스닥 상장을 통해 회사의 신뢰도를 높이고 우수 인력을 영입해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영업용 순자본 확대로 핵심 사업 발굴에 나서 제2의 도약도 이끌어가겠다”며 “유통, 중개 영역을 넘어 ‘금융제조업’의 선도기업으로서 보다 안정적이고 수익성 높은 상품 개발에 지속 투자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구만본 HR부문 전무도 “업계에는 상품 개발에 있어 헤외의 상품을 베껴오는 경우가 종종 있다”며 “우수한 상품 개발을 위해서는 맨파워가 가장 중요하다고 본다”고 말했습니다.

 

코리아에셋투자증권은 지난 2000년 1월 설립된 금융투자회사로 주요 업무는 ▲IB 금융자문 ▲채권인수·매매 ▲투자중개 ▲펀드운용(헤지펀드, 신기사조합) 등입니다.

 

전신은 코리아RB증권이며 2013년 1월 지금의 최대주주인 케이엔케이드림PEF가 경영권을 인수하고 기동호 대표가 취임하면서 현재의 사명으로 변경됐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현 코리아에셋투자증권 체제로 새롭게 출범한 후 바로 이듬해인 2014년부터 2015년까지 2년 연속 자기자본이익률(ROE) 업계 1위를 기록했다”며 “현재도 최고 수준의 ROE를 유지하는 등 강소 증권사로 변모하는 데 성공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회사는 향후 ▲우수한 경력과 전문성을 보유한 경영진 역량 ▲전문 인력 확보 및 성과보상시스템을 통한 맨파워 경쟁우위 ▲IB·채권 등 안정적 수익 창출 능력 ▲중소·벤처기업에 특화된 시장 경쟁력 ▲간접 비용을 최소화한 경영 및 영업의 높은 효율성 등을 강점으로 수익 규모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한편, 이번 총 공모주식수는 160만주로 주당 공모 희망가는 8000~1만원입니다. 회사는 이번 공모를 통해 최대 160억원을 조달할 것이며 이달 중순 코스닥에 상장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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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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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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