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오리온, 3Q 최대 실적...법인 분할 후 ‘영업익 1000억’ 첫 돌파

URL복사

Friday, November 01, 2019, 14:11:30

한국·중국·베트남·러시아 법인 매출액·영업이익 모두 동반 성장
각 국가별 신제품 매출 호조..효율 경영 체계 바탕 수익성 증대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오리온그룹이 법인 분할 이후 최대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오리온그룹(회장 담철곤)은 사업회사 오리온이 2019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5300억원, 영업이익 1018억 원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7.3%, 영업이익은 29.4% 성장한 수치입니다.

 

오리온 한국 법인은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4%, 35.0% 증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신제품과 함께 ‘착한 포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양을 늘린 제품들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는 분석입니다.

 

특히, 여름철 스낵 성수기에 선보인 ▲포카칩 햇감자 한정판 3종이 소비자들의 호응 속에 완판됐으며, ▲치킨팝 ▲썬 갈릭바게트 ▲닥터유 단백질바 등 신제품이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가성비 트렌드에 맞춰 증량한 ▲촉촉한 초코칩, 최근 출시한 ▲오!그래놀라 카카오 ▲오!그래놀라 딸기의 인기도 지속되며 성장을 뒷받침하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오리온 한국 법인은 오는 4분기에도 가성비 높은 실속 제품 라인업을 강화해 시장 내 점유율을 확대하고, 프리미엄 미네랄워터 오리온 제주용암수를 출시해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입니다.

 

오리온 중국 법인은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4.9%, 17.4% 성장했습니다. ▲야!투도우(오!감자) ▲하오요우취(스윙칩) 등 기존 브랜드에서 새로운 제형과 맛으로 선보인 신제품들이 좋은 반응을 얻으며, 여름철 및 국경절 연휴 등 스낵 성수기 공략에 성공했다는 평입니다.

 

이와 함께 화남지역에 대한 시장 확대가 시너지를 내며 성장세가 이어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지 젤리시장이 성장하는 가운데 ▲궈즈궈즈’마이구미) ▲뉴뉴따왕(왕꿈틀이) 등 젤리 신제품도 젊은층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고.

 

4분기에는 최대 대목인 춘절에 대비해 파이와 비스킷 신제품을 선보여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는 한편, 지난 10월 독점 판매 계약을 맺은 태국 기업 ‘타오케노이(Tao Kae Noi)’의 김스낵 제품을 본격적으로 판매하며 성장을 가속화한다는 방침입니다.

 

베트남 법인은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5.5%, 108.7% 성장하며 해외 법인 중 가장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초코파이 ▲쿠스타스(카스타드) 등을 필두로 한 파이류 외 ▲오스타(포카칩) 등 스낵류가 증량 효과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며 지속적인 강세를 보이고 있다는 평입니다.

 

또, 쌀 스낵 ▲안, 양산빵 ▲쎄봉 등의 신제품이 출시되자마자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생산량을 증대한다는 계획을 전했습니다. 여기에 4분기에는 초코파이 신제품을 출시해 ‘뗏 시즌’ 적극 공략에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주력 브랜드인 초코파이 매출이 증가되고 있는 가운데, 신제품 ▲초코파이 라즈베리 ▲초코파이 체리도 출시하면서 매출 상승을 이어가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이와 함께 ▲고소미 ▲촉촉한 초코칩 등 비스킷 신제품도 좋은 반응을 얻으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20.5%, 48.2%씩 성장 했습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각 국가별로 다양한 신제품이 성공적이었고 운영 효율화 노력도 효과를 거두며, 기업 분할 이후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며 “4분기에도 중국과 베트남의 춘절과 뗏 성수기에 경쟁력 있는 제품을 출시해 매출과 영업이익의 동반 성장을 지속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배너

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2025.10.28 14:18: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약품이 항암 바이오신약 ‘롤론티스’를 비롯한 혁신 신약과 제제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한미사이언스 핵심 계열사인 한미약품은 28일부터 30일까지(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의약품 전시회 ‘CPHI Worldwide 2025’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CPHI는 166개국 2400여 개 제약바이오 기업이 참가하는 글로벌 전시회로, 올해는 약 6만2000명의 업계 관계자가 모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미약품은 이번 행사에서 단독 부스를 열고 로수젯, 아모잘탄, 에소메졸 등 자체 개발 블록버스터 제품과 제제 기술력을 선보입니다. 또 비만대사, 항암, 희귀질환 등 30여 개의 혁신 신약 파이프라인을 공개하며 글로벌 제약사들과의 협력 강화를 추진합니다. 특히 한국 33번째 신약이자 국내 제약사 최초로 항암 바이오신약 FDA 승인을 받은 ‘롤론티스’는 한미의 글로벌 경쟁력을 상징하는 대표 제품으로, 미국 시장에서 ‘롤베돈’이라는 이름으로 매 분기 200억원대 매출을 기록하며 누적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이 제품의 원액을 생산하는 평택 바이오플랜트 역시 이번 전시회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평택 바이오플랜트는 미국 FDA의 cGMP 인증을 획득한 최첨단 설비(최대 2만5000리터 규모 배양기)를 갖추고 있으며, 미생물 배양 기반 생산 기술로 경쟁사와 차별화된 CDMO(위탁개발생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미약품은 세포주 개발부터 임상용 의약품 생산, 밸리데이션, 원료 및 완제 생산, 품질 시험, 허가자료 작성까지 가능한 ‘엔드 투 엔드(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연구개발 역량도 강조했습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한미만의 혁신 제품과 R&D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평택 바이오플랜트의 CDMO 경쟁력을 적극 홍보할 것”이라며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