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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3분기 영업익 1559억...전년比 31.7% 급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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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01, 2019, 13:11:40

매출 3조 2442억 원 잠정 실적 발표..마케팅·5G 투자 영향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지난 4월 5세대(5G) 이동통신 상용화 이후 지출된 마케팅 비용과 투자비로 인해 LG유플러스가 저조한 실적을 내놨습니다. 1년 전보다 매출은 늘었지만 영업이익이 30% 이상 급락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올해 3분기 잠정 실적으로 매출 3조 2442억 원, 영업수익 2조 4042억 원, 영업이익 1559억 원을 달성했다고 1일 공시했습니다.

 

지난해 3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8.4%, 영업수익은 3.4%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31.7% 감소했습니다. 다만 5세대(5G) 이동통신이 상용화된 2분기와 비교하면 매출, 영업수익, 영업이익이 각각 1.4%, 1.1%, 5% 늘었습니다.

 

영업수익 중 무선수익은 지난해 3분기(1조 3508억 원)와 비교해 3.5% 늘어난 1조 3977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1분기에 상승 전환한 뒤 3분기 연속으로 호조를 보입니다.

 

 

가입자는 3분기에만 26만 7000명이 순증해 누적 가입자는 1496만 1000명을 기록했는데, 지난해 3분기보다 7.1% 늘어난 수칩니다. 5G 가입자는 9월 말 기준 87만 5000명으로 전체 가입자 5.9%를 차지했습니다. 가입자당 평균매출(ARPU)도 지난 2분기에서 0.2% 증가한 3만 1217원으로 증가세가 이어졌습니다.

 

스마트홈수익(IPTV·초고속인터넷·인터넷전화)과 기업수익(전자결제·기업메시징)을 더한 유선수익은 지난해 3분기(9644억 원)와 비교해 3.2% 상승한 9950억 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스마트홈 수익은 5090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기간(4831억 원) 보다 5.4% 늘었습니다. IPTV 가입자는 1년 만에 11.5% 증가한 435만 8000명을 기록했으며, 초고속인터넷 가입자는 422만 5000명으로 같은기간 5.4% 확대됐습니다.

 

기업 수익은 지난해 3분기보다 1% 증가한 4859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인터넷데이터센터(IDC) 사업 수익 증가와 전자결제 등 eBiz 사업 수익 감소 회복이 주요 원인이라고 분석했습니다.

 

3분기 영업이익은 마케팅비용과 5G 투자에 따른 감가상각비 증가로 인해 1559억 원으로 집계됐습니다. 마케팅비용은 지난해 3분기보다 17.5% 늘어난 5861억 원을 집행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광고선전비와 5G 스마트폰 공시 지원금 총액이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캐팩스(CAPEX)는 5G 네트워크 투자가 본격화되면서 지난해 3분기(2911억 원)보다 169.4% 늘어난 7844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기지국 등 무선 네트워크 분야에 1년만에 1600% 늘어난 5485억 원이 집행됐습니다.

 

LG유플러스는 4분기에 수신범위(커버리지) 확대에 주력하는 한편 스마트폰 배터리 절감, 다운로드 속도 향상을 추진해 서비스 품질을 개선한다는 계획입니다. 이에 더해 증강현실(AR)과 인공지능(AI) 기반 쇼핑, 헬스 서비스를 선보여 차별화를 시도합니다.

 

이에 더해 최근 중국 타이나텔레콤에 가상현실(VR) 콘텐츠와 솔루션을 제공한 것을 시작으로 5G 서비스·콘텐츠 수출에 나섭니다.

 

기업 서비스는 스마트 팜, 스마트 항만까지 산업 영역을 넓혀 사업 모델을 구체화할 계획입니다. 최근 LG전자 등 그룹 계열사와 협업한 자율협력주행도 더 발전 시켜 나갈 예정입니다.

 

이혁주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 부사장은 “연내 무선 가입자 1500만 시대를 열고 혁신적인 서비스 경쟁력과 5G 선순환 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라며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제시하고 기업가치와 주주가치를 지속 제고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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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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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건설, SACE 보증 기반 2억 유로 자금 조달 성공

대우건설, SACE 보증 기반 2억 유로 자금 조달 성공

2025.09.09 12:54:40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은 이탈리아 재정경제부 산하 수출보험공사(SACE)의 보증을 기반으로 2억 유로(약 3259억원) 규모의 외화 차입금을 조달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이번 금융 약정은 글로벌 금융기관 나틱시스(Natixis CIB)가 주간사이자 대주, 구조화 대리기관으로 참여했으며, 차입 약정 만기는 최초 인출일로부터 3년입니다. SACE는 자국 기업의 수출 확대를 지원하는 이탈리아 공적 수출신용기관으로, 이번 거래에서는 ‘푸시 전략(Push Strategy)’을 통해 대우건설의 차입금에 대한 보증을 제공했습니다. 미칼 론 SACE 국제사업 총괄대표는 “대우건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탈리아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기회가 더욱 확대될 것”이라며 “정기 매치 메이킹 이벤트를 통해 실질적인 협력 기회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에마뉘엘 지예-라가르드 나틱시스 아시아태평양 대표는 “이번 거래는 한국 기업을 대상으로 한 첫 번째 유로화 표시 SACE 푸시 전략 금융으로, 한국과 이탈리아 간 무역 협력 확대에 기여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우건설은 이번 협업이 단순한 자금조달을 넘어 글로벌 프로젝트 수행 역량과 조달 능력이 세계 시장에서 신뢰받고 있다는 것을 입증한 사례라고 강조했습니다. 회사는 이미 국내외 프로젝트에서 이탈리아 기업과 장비 및 자재 구매, 기술 협력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협력을 계기로 협업 기회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대우건설은 최근 글로벌 자금조달 성과도 잇따라 거두고 있습니다. 2023년 이슬람 채권인 수쿠크 발행을 시작으로 2024년 3월에는 아시아개발은행 산하 CGIF 보증을 통해 싱가포르에서 자금을 조달했으며, 올해 4월에는 ESG 경영 강화를 바탕으로 그린본드를 발행했습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해외에서 안정적인 금융 기반을 구축해 글로벌 기업과 협력 및 시장 진출을 확대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조달 방식과 협력 모델을 통해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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