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호텔신라가 비투숙객들을 겨냥해 ‘시그니처 음식’ 메뉴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식음료는 숙박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하고 이용법도 간편한 것이 특징인데요. 때문에 보다 부담없이 특급호텔 시설과 서비스를 경험하는 기회가 될 수 있다는 분석입니다.
5일 제주신라호텔은 짬뽕·빙수 등 비투숙객도 즐기기 쉬운 ‘시그니처 음식’ 메뉴를 차례로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먼저 제주신라호텔은 앞서 선보인 ‘전복 한우 차돌박이 짬뽕(이하 전복·차돌 짬뽕)’이 SNS상에서 ‘인생짬뽕’으로 인기를 모은데 이어, ‘랍스터 잠뽕’을 후속으로 출시했습니다.
호텔 측에 따르면 ‘전복·차돌 짬뽕’은 화끈한 불 맛을 내는 국물에 돌문어·전복·대게 등 신선한 해산물과 고소한 한우 차돌박이를 얹어 비주얼과 양·맛 모두를 잡고자 한 메뉴입니다. 새롭게 선보인 ‘랍스터 짬뽕’은 보다 해산물의 맛을 온전히 즐기기 원하는 고객들을 겨냥해 준비했다는 후문입니다.
빙수 메뉴도 다양화 했습니다. 지난 여름철 선보인 ‘제주산 애플망고 빙수’가 호텔의 시그니처 메뉴로 자리매김 된데 이어, 이번엔 ‘밀크티 눈꽃빙수’를 통해 가을에도 빙수 맛집 명성을 이어가겠다는 전략입니다.
비투숙객의 호텔 레스토랑 이용이 증가하는 것 역시 제주신라호텔이 식음료 메뉴에 공을 들이는 요인 중 하나 입니다. 실제로 올해 제주신라호텔의 뷔페 ‘더 파크뷰’의 브런치 이용객 중 비투숙객의 비중이 60%를 넘어섰습니다.
호텔 측은 ‘더 파크뷰’의 브런치가 특히 ‘가성비’를 중시하는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었다고 봤습니다. 저녁 못지 않게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고, 대게 등 특별 메뉴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여행객 외 현지 주민들의 이용률도 지난해 대비 20% 이상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제주신라호텔 관계자는 “특급호텔의 식음업장은 비교적 쉽게 호텔을 경험할 수 있는 장소”라며 “호텔의 시설과 서비스를 통해 잠재고객을 발굴하고 충성고객을 확보할 수 있어 입소문이 날 수 있는 시그니처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제주신라호텔은 레스토랑을 애용하는 제주도 주민이 많다는 점을 감안해 ‘첫돌 패키지’도 선보였습니다. 꽃장식이 가미된 돌상과 한복을 대여해주고, 사진 스냅 작가 예약을 대행해주는 구성입니다. 예약 및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신라호텔 및 호텔신라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