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코스피 마감] 닷새째 상승...매물 소화로 상승폭은 축소

URL복사

Wednesday, November 06, 2019, 15:11:59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코스피가 닷새째 상승 마감했습니다. 그러나 장초반 2150선을 돌파했던 코스피는 지속된 상승 피로감에 매물 소화 과정을 거치며 그 폭을 축소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6일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1.51포인트(0.07%)가 올라 2144.15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이경민 대신증권 연구원은 “오전 장 중에는 삼성전자를 중심으로 외국인 매수가 유입돼 2150선에 도달했으나 이후 기관 매도폭이 확대되며 다시 2140선으로 후퇴했다”며 “최근 연이은 상승세를 보인 이후 추가 상승을 이끌만한 새로운 동력 부재로 상승 탄력은 제한적인 양상”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서상영 키움증권 투자전략팀장은 “미중 정상회담 일정과 장소 발표가 지연되고 있으며 관세 철폐에 대한 이견이 존재한다는 보도가 나오자 재차 매물이 출회되며 보합권을 등락했다”며 “8월 중순 이후 한국 증시 상승폭이 여타 국가들에 비해 컸던 만큼 시장은 매물 소화 과정이 이어지고 있다고 판단된다”고 말했습니다.

 

수급적으로는 외국인이 홀로 2359억원 가량의 주식을 사들였습니다. 기관과 개인은 각 2106억원, 698억원 가량의 주식을 팔아치웠습니다.

 

업종별로는 장초반 상승 우위 흐름이 마지막에는 뒤집혔습니다. 특히 증권은 1% 이상 빠졌고 기계, 운수장비, 은행 등이 1% 가까이 하락률을 나타냈습니다. 이밖에 철강금속, 보험, 건설업, 금융업, 의료정밀, 종이목재 등이 약세를 기록했습니다.

 

반면 전기가스업은 5% 가까이 상승률을 나타냈습니다. 섬유의복(3.73%), 유통업(1.64%)도 강세로 마감했습니다. 이밖에 전기전자, 음식료품, 비금속광물, 제조업 등이 상승 마감했습니다.

 

시가총액 상위종목들도 하락 우위 흐름으로 장을 마쳤습니다. SK하이닉스(000660), 현대차(005380), LG화학(051910)이 1% 이상 빠진 것을 비롯해 셀트리온, 현대모비스, 신한지주 등이 약세로 마감했습니다.

 

대장주인 삼성전자만 홀로 1% 이상 상승률을 보였습니다. 삼성전자우, NAVER,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보합으로 마쳤습니다.

 

이날 거래량은 4억 250만주, 거래대금은 5조 5076억원 가량을 기록했습니다. 상한가 1개를 포함해 461종목이 상승했고 하한가 없이 350종목이 하락했습니다. 보합에 머무른 종목은 93개였습니다. 한편 코스닥은 2.50포인트(0.37%)가 떨어져 669.68을 가리켰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배너

“기분까지 시원하게”…유통가, 여름철 ‘칠링 먹거리’ 열전(熱戰)

“기분까지 시원하게”…유통가, 여름철 ‘칠링 먹거리’ 열전(熱戰)

2025.08.10 06:0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무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7월 전국 평균 기온은 지난 1994년에 이어 역대 두 번째로 높았고 서울의 7월 열대야 일수는 22일로 117년 만에 최다 기록을 세웠습니다. 8월 역시 폭염과 비 소식이 이어지며 더운 날씨를 이겨낼 여름 나기 아이템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질 전망입니다. 여름철 무더위에 빠질 수 없는 것은 바로 먹거리입니다. 유통업계는 체감 온도를 낮춰주는 듯한 시원함을 선사하는 ‘칠링템(칠링+아이템)’을 활용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탄산음료부터 여름면 신제품, 여름철 인기 제품을 즐길 수 있는 캠페인과 팝업 공간을 선보이며 소비자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의 사이드 브랜드 스프라이트는 최근 신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Chill’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제품은 2021년 출시된 제로 슈거·제로 칼로리 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이후 4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제품입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신제품은 소다향과 스프라이트 고유의 톡 쏘는 상쾌함이 어우러진다. 마실 때마다 입안에 시원함이 퍼지는 것과 같은 쿨링감을 느낄 수 있어 더운 여름을 상쾌하게 즐기기에 제격"이라고 말했습니다. 여름이면 절로 떠오르는 시원한 여름면 신상 출시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오뚜기는 유명 막국수 전문점 ‘고기리 막국수’와 협업한 신제품 ‘고기리 물막국수’를 출시했습니다. 물막국수 스타일로 생면 메밀면에 자극적이지 않은 육수를 더했습니다. 생면을 사용해 식감을 살렸다는 설명입니다. 하림은 여름철 대표 별미를 재현한 ‘더미식 초계국수’를 선보였습니다. 신제품은 상온 밀키트 간편식입니다. 초계국물과 닭고기 고명이 동봉돼 별도의 다른 고명 없이도 한 그릇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림 측은 "시원한 초계 국물에 하림의 닭가슴살이 더해져 여름 별미로 좋다"고 말했습니다. CU는 여름 시즌 면 요리 수요 증가에 대응해 정통 면류 3종을 출시했습니다. 가격은 일반 식당 대비 3배가량 저렴하게 설정했습니다. ‘정통 냉우동’은 우동면으로 식감을 높이고 무 블록 등을 더했으며 ‘정통 메밀소바’는 메밀면과 가쓰오 소스의 조화를 강조했습니다. 요거트월드는 애니메이션 ‘원피스’와 협업해 진행 중인 캐리비안 베이 썸머 페스티벌과 에버랜드 워터 페스티벌에서 여름 한정 팝업 스토어를 운영합니다. 여름 축제 테마에 맞춘 메뉴부터 원피스 콜라보 메뉴 등 다양한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입니다. 모든 메뉴를 저당 요거트아이스크림을 베이스로 제공합니다. 코카콜라 이온보충음료 토레타!는 무더위 속 여름철 수분 보충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전개 중입니다. 그 일환으로 지난 6월 말부터 전국 25개 대학의 농촌봉사활동 단체에 1만2000개의 토레타! 제품을 지원했습니다. 토레타!는 지난 2일과 3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녹음수광장에서 열린 ‘2025 한강나이트워크42K With 토레타!’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음료를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한강나이트워크42K’는 여름밤 한강을 따라 14㎞부터 42㎞까지 다양한 코스를 걷는 국내 유일의 야간 걷기 행사입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출발지와 각 체크포인트에 토레타! 음료 공급대를 마련해 참가자들이 수분을 보충하며 완주할 수 있도록 응원했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