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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숨어있는 금융자산 찾아가세요”...금융권, 내달 20일까지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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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11, 2019, 14:11:36

예적금 5조·보험금 4조1000억 휴면..소비자정보포털 '파인' 등에서 조회

 

인더뉴스 박민지 기자ㅣ금융감독원과 전 금융권이 11일부터 다음 달 20일까지 6주간 숨은금융자산 찾기 캠페인을 실시합니다.

 

금감원과 금융결제원 등 캠페인 공동 주관기관은 이날 오전 10시 은행회관 국제회의실에서 캠페인 오프닝 행사를 갖고 주관기관 간 '숨은 금융자산 찾기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금감원, 금융결제원, 서민금융진흥원, 한국예탁결제원, 은행연합회 등 5개 금융협회, 상호금융중앙회 등이 공동으로 주관합니다.

 

예금과 보험금, 증권, 신탁 등 전 금융권역에 걸쳐 금융소비자가 보유 중인 상품 중 일정 기간 이상 찾아가지 않은 ‘휴면금융재산’과 3년 이상 거래되지 않은 ‘장기미거래 금융자산’이 이번 캠페인 대상입니다.

 

금융소비자들이 장기간 찾아가지 않은 숨은 금융자산은 지난 6월 말 기준 9조 5000억원, 계좌 수는 약 2억개에 달합니다. 상품별로는 예·적금 5조원, 보험금 4조 1000억원, 증권 3000억원, 신탁 1000억원 순입니다.

 

금융소비자는 인터넷, 모바일을 통해 숨은 금융자산을 조회한 뒤 환급 신청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금융소비자정보 포털 ‘파인’에 접속하면 휴면금융재산은 ‘잠자는 내 돈 찾기’ 메뉴에서, 장기미거래 금융재산은 ‘내계좌 한눈에(계좌통합관리서비스)’ 메뉴에서 조회 가능합니다.

 

특히 1년 이상 거래가 없고 잔액이 50만원 이하인 소액 비활동성 계좌는 계좌통합관리서비스에서 즉시 본인의 다른 계좌로 이체하고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휴면금융재산은 각 협회나 관련 기관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휴면예금과 휴면보험금 잔액은 은행연합회가 운영하는 ‘휴면계좌통합 조회시스템(슬립머니)’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휴면성증권은 금융투자협회의 ‘휴면성증권계좌 조회시스템’에서, 미수령주식(배당금)은 한국예탁결제원 등 명의개서 대행기관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기간에 금융회사는 일정 금액 이상 휴면금융재산 등을 보유한 개별 고객에게 문자메시지(SMS), 전자우편(이메일) 등으로 보유 사실과 찾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금감원 관계자는 “소비자들은 본인의 소중한 금융재산을 보다 쉽게 찾아 생활자금 등에 활용할 수 있고, 금융회사도 소비자의 금융재산을 잊지 않고 찾아줌으로써 금융에 대한 대국민 신뢰도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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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민지 기자 freshmj@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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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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