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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루브리컨츠, 친환경 윤활유 시장 선점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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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13, 2019, 10:11:51

신제품 ‘SK 지크 제로(ZIC ZERO)’ 지난달 출시..엔진보호·친환경 강점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SK이노베이션 자회사인 SK루브리컨츠가 친환경 성능을 강화한 윤활유 제품을 출시합니다. 친환경 제품으로 재편되는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서입니다.

 

SK루브리컨츠는 13일 차세대 친환경 윤활유 신제품 ‘SK 지크 제로(ZIC ZERO)’ 5종을 지난달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제품은 하이브리드·가솔린과 디젤 등 최신 승용차 규격에 맞춰 신규 개발한 윤활유입니다.

 

SK 지크 제로는 연비 개선과 배출가스 저감 효과를 높인 제품입니다. SK루브리컨츠가 개발한 특허 물질 이온액체(SK IL)를 활용한 ‘제로-테크(ZERO-TECH)’이 적용됐습니다. 기존 제품보다 연비가 3% 이상 향상됐습니다.

 

SK루브리컨츠 이온액체는 엔진 표면에 보호막을 형성해 엔진을 보호합니다. 또 일상적으로 쓰이는 자동차 엔진오일 기유 중 최고급인 PAO(Poly Alpha Olefin, Grou 첨가해 엔진보호성능을 강화했습니다.

 

박용민 SK루브리컨츠 윤활유사업본부장은 “이번 제품은 성능과 친환경성 측면에서 완전히 새롭게 태어난 윤활유 제품”이라며 “SK루브리컨츠는 이번 신제품을 계기로 윤활유 시장을 친환경 제품이 주도하는 시장으로 탈바꿈시키고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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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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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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