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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글벳, 3Q 영업익 1250%↑...“반려동물 사업 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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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14, 2019, 15:11:12

“지난해 말부터 인터넷 쇼핑몰에 반려동물사료 납품 시작한 덕”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14일 동물의약품 전문기업 이글벳(044960) 공시에 따르면 3분기 영업이익은 전년동기와 비교해 1250% 증가율을 나타냈습니다. 회사는 반려동물 사업 호조를 그 원인으로 꼽았습니다.

 

올해 이글벳 3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보다 20.3%가 증가한 84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영업익은 1250% 이상 오른 약 3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지난해 3분기 이글벳 영업익은 약 2000여만원 이었습니다.

 

이와 관련 회사 관계자는 “지난해 말부터 인터넷 쇼핑몰에 반려동물사료를 납품하기 시작했다”며 “이를 통한 매출이 크게 증가하면서 올해 3분기 누적 영업익은 13억여원을 기록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글벳의 반려동물 상품은 국내 시장에서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전년 동기와 비교해 약 47%가 증가했다”며 “수출 역시 약 17% 증가하면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대손상각비와 이자비용도 각 72.5%, 46.5%로 크게 낮아져 실적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합니다.

 

한편 이글벳의 소독제 케이원(K-1)은 아프리카 돼지열병(ASF) 바이러스에 대해 소독 효능과 효과에 대한 농림축산검역본부 최종 승인을 지난 11일에 받았습니다. 네덜란드 연구소에서 ASF 바이러스에 대한 효력시험을 진행해 소독 효과에 대한 정식 허가가 나왔다고 합니다.

 

이글벳 관계자는 “케이원의 ASF 바이러스 소독제 최종 승인은 향후 매출 신장에도 큰 영향을 끼칠 것”이라며 “앞으로도 축산업과 축산농가의 발전을 위해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개발해 공급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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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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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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