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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윤식 대표 "혁신은 현장소통이 중요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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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20, 2014, 10:10:20

한화손보, 'The Han'소리 워크숍개최..실무자 중심 건의사항 청취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한화손해보험(박윤식 대표)은 지난 18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한화생명 연수원에서 혁신실천 리더와의 현장 소통을 위한 ‘The Han 소리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박윤식 대표이사를 비롯한 The Han 소리 멤버 22명이 함께 했다. ‘Youngman Voice group’으로 구성된 ‘The Han 소리는 현장의 한 소리,한소리를 더해 의미있는 소리를 낸다는 뜻이다. 지난해 9월 발족돼 현장 실무자 중심의 건의사항을 청취해 의사소통 채널로 이용하고 있다.


박윤식 한화손해보험 대표는 혁신은 현장과의 소통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며 The Han 소리 멤버들이 지난 1년간 현장의 소식과 의견을 잘 전달해 혁신활동에 큰 도움이 됐다  “앞으로도 적극적인 활동으로 현장의 소통 매개체로서의 역할에 충실해 주기 바란다 고 말했다.

 

이번 The Han소리 1기 멤버는 2014년까지 활동을 한다. 2015년부터는 2기 멤버들이 새롭게 선발돼 전사적으로 혁신활동 체화가 더욱 가속화시킬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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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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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료 교체…해킹 피해 후속 조치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료 교체…해킹 피해 후속 조치

2025.11.04 17:41:4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가 해킹 피해 후속 조치로 가입자 전체를 대상으로 5일부터 유심 무상 교체를 시행합니다. KT[030200]는 4일 이사회를 열고 전 고객을 대상으로 한 유심 교체 실시를 의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8월 KT 가입자 2만2227명이 불법 초소형 기지국(펨토셀) 불법 접속에 노출되고 362명이 무단 소액결제를 당하는 해킹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또한,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 국제단말기식별번호(IMEI) 등 일부 개인정보가 유출된 것도 확인됐습니다. 이번 유심 교체는 이에 대한 KT 가입자들의 불만이 커짐에 따라 내려진 후속 조치입니다. 당초 KT는 해킹 피해 고객 2만명에 한해 유심 무료 교체를 진행했지만 "유심 교체를 전 고객으로 확대하라"라는 국회의 지적에 유심 교체 적용 대상을 고객 전체로 확장했습니다. 유심 교체는 시행 초기 신청이 집중될 가능성을 고려해 피해 발생 지역(광명·금천 등)을 우선 대상으로 진행하고 이후 수도권 및 전국으로 단계적 확대할 예정입니다. 또한, KT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고객에게도 동일한 유심 무상 교체가 적용되며 구체적인 일정과 방법은 각 알뜰폰 사업자를 통해 추후 안내됩니다. 이번 해킹 사태에 대한 전체 정황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지만 현재까지 발생한 소액결제 피해와 개인정보 유출은 KT가 관리하는 핵심 서버망에서 해킹이 이뤄졌기 때문이라는 의혹이 지속되자 가입자 보호 조치를 취한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가입자에 대한 위약금 면제 여부는 이날 이사회 안건으로 상정되지 않았습니다. KT는 "위약금 면제는 민관 합동 조사 결과 등을 고려해 추진 시 이사회 논의, 의결을 거쳐 시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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