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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브라질에 G8X·듀얼 스크린 출시...중남미 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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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25, 2019, 11:11:00

화면 분할 기반 게임성에 초점..점유율 재고 앞서 이미지 고급화 추진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전자가 모듈형 디스플레이인 ‘듀얼 스크린’을 앞세운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중남미 시장에 내놓습니다. 브라질을 시작으로 페루, 파나마, 멕시코, 아르헨티나 등 주요 시장에 선보일 계획입니다.

 

LG전자는 지난 21일(현지시간) 브라질 상파울루를 시작으로 헤시피, 브라질리아, 포르투알레그리 등 주요 도시에서 현지 언론과 거래선을 대상으로 G8X 출시행사를 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제품은 V50S 롱텀에볼루션(LTE) 모델입니다.

 

LG전자는 듀얼 스크린을 활용한 게임 활용성에 초점을 맞춘 판매 전략을 추진합니다. 레이싱게임 ‘아스팔트(Asphalt)’로 유명한 제작사 ‘게임로프트(Gameloft)’와 공동 마케팅을 펼칠 계획입니다.

 

 

듀얼 스크린은 두 가지 앱을 동시에 구동하는 ‘동시 사용’과 두 화면에 걸쳐 앱 하나를 실행하는 ‘분리 사용’을 지원합니다. 여러 작업을 한 번에 처리하는 멀티태스킹에 최적화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입니다.

 

이밖에 3200만 화소 전면카메라를 탑재하고 ‘AI(인공지능) 액션샷’, ‘4K타입랩스’, ‘스테디캠’, ‘ASMR’ 등 다양한 미디어 기능을 갖췄습니다. LG전자는 “새로운 폼팩터인 듀얼 스크린을 출시해 중남미 시장에서 LG 스마트폰 브랜드 위상을 한 단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다만 중남미 스마트폰 시장은 중저가 제품은 중국 업체로, 고가 제품은 삼성전자로 양분된 상황입니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중남미 스마트폰 시장에서 LG전자는 삼성전자(42.8%), 모토로라(14.9%), 화웨이(12.2%)에 이어 점유율 5%로 4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브라질을 벗어나 멕시코와 콜롬비아 등에서는 상위 5위에 진입하지 못하며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G8X를 출시하며 브랜드 이미지 재고를 외치는 이유도 점유율 반등에 앞서 중남미 시장에 프리미엄 이미지를 각인시키려는 의도로 풀이됩니다.

 

정규황 LG전자 브라질법인장은 “G8X와 듀얼 스크린의 차별화된 사용자경험을 앞세워 중남미 시장에서 LG 스마트폰 브랜드 위상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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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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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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