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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3분기 전 세계 71개 국가에서 스마트폰 점유율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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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26, 2019, 16:11:11

카운터포인트 리서치 보고서..화웨이 제재·신규 제품 호실적 영향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삼성전자가 올해 3분기 전 세계 스마트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과 중국 간 분쟁 영향으로 화웨이가 부진한 가운데 경쟁력있는 신제품을 내놓은 결과로 풀이됩니다.

 

26일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 리서치의 분기별 리포트인 마켓모니터(Market Monitor)에 따르면 3분기 삼성전자는 21% 점유율을 기록해 화웨이와 애플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 기간에 전 세계 스마트폰 시장은 지난 2분기와 비교해 6% 성장세를 기록했습니다.

 

카운터포인트 리서치가 조사한 약 90개 국가별 스마트폰 제조사 시장 점유율을 보면 브라질, 한국, 러시아, 멕시코, 인도네시아 등 71개 국가에서 삼성전자가 점유율 1위를 달성했습니다. 미국, 캐나다, 호주 등에서는 2위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에서는 72%, 칠레와 쿠웨이트, 루마니아에서는 53% 점유율을 기록하는 등 이들 국가에서 특히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애플 iOS 영향력이 강한 서유럽 국가에서는 삼성전자와 애플이 선두를 다투는 가운데 네덜란드에서는 삼성전자가 44%로 높은 점유율을 보였습니다.

 

주요 65개국 중에서 삼성전자가 점유율 2위를 벗어난 시장은 에티오피아(3위), 일본(4위), 중국(9위) 등 3개국입니다. 특히 화웨이, 비보, 오포 등 중국 업체가 강세를 보이는 중국에서 삼성전자 점유율은 1%로 미미한 수준이었습니다.

 

화웨이가 신규 제품에 안드로이드를 비롯한 구글 서비스를 탑재하지 못하게 되면서 유럽과 중남미, 중동 등 일부 지역에서 제재 영향이 가시화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장 지형변화에 따라 삼성전자가 반사이익을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더해 카운터포인트 리서치는 갤럭시 노트10과 갤럭시 A시리즈가 성공적인 확판 전략을 펼친 것이 3분기 호실적의 배경으로 분석했습니다.

 

이윤정 카운터포인트 리서치 애널리스트는 “미국의 화웨이 제재 영향에 따른 삼성전자의 긍정적인 외부 경쟁 요건이 조성됐다”며 “이에 더해 갤럭시 노트 10과 갤럭시 A 시리즈의 판매 강세 영향으로 당분간 선전이 지속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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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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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업계, 봄철 채소로 ‘저속노화’ 트렌드 잡는다

식품업계, 봄철 채소로 ‘저속노화’ 트렌드 잡는다

2025.03.23 09:46:38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식품업계가 봄을 맞아 제철 채소를 활용한 제품을 선보이며 나른해질 수 있는 봄철 소비자 입맛을 겨냥합니다. 해산물을 활용한 '저속노화’ 메뉴로 MZ세대 건강 트렌드를 공략하는 한편 초록색을 강조한 컬러 마케팅으로 비주얼까지 사로잡는다는 계획입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저속노화 식단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저속노화 식단이란 붉은 고기와 포화지방이 높은 음식과 고염분, 단순 당류 섭취를 줄이고 채소, 통곡물, 해산물, 과일 중심으로 식사를 구성하는 웰빙 식문화 트렌드를 말합니다. 실제 우아한형제들이 지난달 발행한 '배민트렌드 2025 봄·여름편'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65.1%가 건강한 식단을 위해 추가 비용 지불 의향이 있다고 답변했습니다. 이에 식품기업들은 신선한 제철 재료를 적극 활용해 영양과 맛을 두루 갖춘 다양한 건강식 메뉴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습니다. CJ푸드빌 제일제면소는 봄 시즌을 맞아 '여수 꼬막 간장 비빔국수'를 내놓았습니다. 여수 꼬막과 특제 간장 양념이 어우러진 제품입니다. '여수 꼬막 비빔국수'는 비법 양념장에 달래 등 봄 나물을 더해 계절감을 살렸습니다. '여수 꼬막 무침'은 여수 꼬막과 채소, 양념의 조화로 감칠맛을 더한 무침 요리입니다. 배달 아귀찜·해물찜 전문 프랜차이즈 인생아구찜의 대표 메뉴인 '영양만점 알찜'은 20여종의 천연재료로 만든 특제소스에 명란, 곤이(이리), 콩나물, 미나리가 담겼습니다. 주재료인 명태알(명란)과 대구 곤이는 단백질과 오메가-3 지방산 등 영양이 풍부한 웰빙 식재료로 알려졌습니다. 최근에는 고객과 점주의 피드백을 반영해 기존 '와사비 간장 소스' 외에도 새로 개발한 '와사비 마요 소스'를 추가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인생아구찜은 MZ세대의 저염 식문화에 따라 슴슴한 염도의 기본 맛과 짭짤한 간 추가 등 2단계의 염도 조절 옵션을 전 메뉴에 도입했습니다. SPC 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라그릴리아는 참나물·바지락·주꾸미·딸기 등을 활용한 봄 시즌 신메뉴를 선보였습니다. 신제품은 설향 딸기, 제주산 한라봉 마멀레이드, 리코타 치즈가 어우러진 '설향 딸기 리코타 샐러드'와 주꾸미, 바지락, 참나물을 올린 '참나물 주꾸미 오일 파스타' 등입니다. '그린' 컬러를 활용한 메뉴도 봄철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미국 컬러 리서치 연구소에 의하면 소비자의 잠재적 구매 결정 중 60~90%가 색에 영향을 받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외식업계는 초록색의 신선하고 건강한 이미지와 함께 제철 나물부터 이색 식재료 등을 적극 사용하고 있습니다. 국밥 브랜드 육수당은 봄철 대표 식재료 미나리를 활용한 신메뉴 '미나리 맑은곰탕'을 출시했습니다. 미나리 특유의 풍미와 해독·혈액순환에 좋은 효능을 더했고 돼지 다리살을 오랜 시간 우려냈으며 수비드 공법으로 부드러운 식감을 살렸습니다. 미나리의 선명한 초록빛으로 시각적인 요소까지 강조했습니다. 이탈리안 레스토랑 매드포갈릭은 샐러드 메뉴 '쁘띠 부라타 바질 샐러드'를 출시했습니다. 각종 채소 위 통 부라타 치즈와 토마토를 올리고 특제 바질 드레싱을 더했습니다. 초록색 바질 드레싱으로 봄 시즌 샐러드의 시각적 매력을 표현했습니다. 이 메뉴는 전체 샐러드 판매량 중 44.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는 초록 비주얼이 앞세운 '판단 커피' 메뉴를 내놨습니다. '동남아의 바닐라'로 불리우는 판단은 동남아에서 자주 사용되는 식물로 고소한 향을 지녔습니다. 피스타치오로 녹색 비주얼을 더한 판단 피스타치오 카페라떼, 판단 코코넛 카페라떼 등 총 4개 메뉴로 구성됐습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초록색은 신선함과 생동감을 상징하며 봄철 소비자들에게 활력과 새로움을 전달하는 강력한 시각적 요소로 작용한다"며 "외식업계는 제철 나물부터 이색 식재료까지 그린 컬러를 적극 활용해 봄철 입맛을 사로잡으며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여 나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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