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lectronics 전기/전자

“세상에 하나뿐인 로봇 청소기 구매하고 장애 어린이에게 기부하세요”

URL복사

Wednesday, December 04, 2019, 10:12:00

LG전자, LG 코드제로 R9 씽큐 활용한 아트 펀팅 프로젝트 기획
일러스트 작가 그림 그려진 제품 구매 시 어린이 재활병원에 기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세상에 하나뿐인 그림이 그려진 LG전자 로봇청소기를 구매하면 장애 어린이들의 재활을 도울 수 있는 자선에 참여할 기회가 마련됐습니다.

 

LG전자가 4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R9 씽큐(이하 코드제로 R9)’를 활용한 아트 펀딩 프로젝트(Art Funding Project)를 진행합니다. 일러스트 작가들이 참여해 새롭게 꾸며진 코드제로 R9을 판매해 수익금을 기부하는 방식입니다.

 

이번 펀딩은 공익활동을 소개하는 온라인 사이트 해피빈을 통해 이뤄집니다. RAM, 이줄기, 자오 등 작가 10명이 참여해 코드제로 R9 23대에 독창적인 그림을 그려 넣었습니다. RAM 작가와 이줄기 작가가 각각 선보인 ‘물빛정원’, ‘Happy’는 물방울이 떨어지는 정원과 강아지 얼굴을 표현했습니다.

 

 

해피빈 사이트에서 펀딩에 참여할 때는 ‘리워드를 선택하지 않고 후원하기’와 ‘리워드를 선택하고 후원하기’를 선택해야 합니다. 이때 리워드를 선택하고 119만 원 이상을 후원한 23명에게는 펀딩이 끝난 후 선착순으로 작품이 그러면 코드제로 R9이 배송됩니다.

 

LG전자는 펀딩 금액을 전부 푸르메재단 산하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기부할 계획입니다. 이 병원은 지난 2009년 설립돼 장애 어린이 재활과 자립을 돕고 있습니다.

 

하건호 LG전자 H&A사업본부 청소기사업담당은 “이번 펀딩 프로젝트가 장애 어린이 재활에 대한 인식 개선에 밑거름이 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