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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긍정·부정 이슈 혼재...美 FOMC, 금리동결 전망”-유안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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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10, 2019, 07:12:56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유안타증권은 10일 FOMC가 금리를 동결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긍정적 지표와 부정적 움직임이 혼재돼 관망 분위기가 이어질 것으로 분석했기 때문입니다.

 

정원일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이번주 목요일에는 올해 마지막 FOMC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며 “이번 회의에서의 결과와 발언에 따라 내년 통화정책기조를 엿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정 연구원은 현재까지의 움직임으로 볼 때 이번 FOMC에서는 기준금리 동결이 예상된다고 전망했습니다.

 

그는 “지난 주말 발표된 미국 고용관련지표는 실업률이 3.5%를 기록하면서 다시금 하락했고 취업자수 증가와 임금상승률도 안정적 상승기조를 이어가고 있다”며 “또한 소비자심리지수 역시 전월보다 개선되면서 통화정책회의에서도 매파적 기조를 가질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러나 ISM지수가 아직 낮은 수준에 머물러있다”며 “ISM 신규주문 등의 지표도 아직은 반등보다는 저점을 확인하는 모습이 이어지고 있다는 점은 경기 불확실성을 모두 극복하지 못한 것으로 평가된다”고 덧붙였습니다.

 

정 연구원은 “또한 물가도 급격한 반등보다는 정체 수준에 위치해 있다”며 “따라서 중요 지표 측면에서 급격한 스탠스 전환보다는 현 기조를 유지하면서 좀 더 데이터를 확인하겠다는 관망 분위기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내다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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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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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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