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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매직, 플라스틱 사용 줄이는 친환경 캠페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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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December 20, 2019, 15:12:31

다음 달 6일까지 온·오프라인 이벤트 열어..추첨 거쳐 사은품 증정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SK매직이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SK매직은 다음 달 6일까지 ‘굿바이 플라스틱 헬로우 SK매직’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습니다. 플라스틱을 줄여 환경을 지키자는 목적에서 실시합니다.

 

우선 SK매직은 서울에 있는 친환경 카페 퍼슨비, 오리앙떼, 얼스어스 등과 함께 이번 캠페인을 알리는 행사를 엽니다. 현장 고객을 대상으로 도형수 바리스타가 직접 만든 친환경 커피를 무상 제공하고 마술쇼 등을 열어 메시지를 전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친환경 텀블러도 증정합니다.

 

 

소셜 미디어를 통한 온라인 캠페인도 병행합니다. 생활 속에서 실천한 친환경 활동을 인증하고 이벤트 참여용 해시태그를 달면 추첨을 거쳐 50명에게 친환경 주방용품 세트를 증정합니다. 이외에도 초성 퀴즈를 진행해 150명에게 친환경 텀블러와 커피 쿠폰을 줍니다.

 

SK매직은 “플라스틱 오남용으로 인한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알리고 관심을 촉구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선도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SK매직은 환경보호에 앞장서고자 직수 정수기 내 플라스틱 대신 스테인리스 직수관을 탑재했습니다. 또 임직원에게 개인 텀블러 사용을 독려하고자 식기세척기를 설치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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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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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 펙수클루, 中 품목허가 획득…“2027년까지 100개국 확대”

대웅제약 펙수클루, 中 품목허가 획득…“2027년까지 100개국 확대”

2025.09.05 18:41:18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대웅제약(대표 박성수·이창재)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펙수클루’(성분명 펙수프라잔)가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으로부터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적응증은 역류성식도염 치료입니다. 시장조사기관 IMS 데이터에 따르면 중국 항궤양제 시장은 지난해 기준 약 3조 원 규모로 세계 최대 수준입니다. 특히 서구화된 식습관 변화로 위식도역류질환 환자가 급증하면서 치료 수요도 빠르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펙수클루는 대웅제약이 지난 2022년 출시한 P-CAB(칼륨 경쟁적 위산분비 억제제) 계열 3세대 치료제로, 기존 PPI(프로톤 펌프 저해제)의 단점인 느린 약효 발현, 짧은 반감기, 식전 복용 제한을 개선했습니다. 긴 반감기로 ‘야간 속쓰림’ 개선에 강점을 보이며, 위산 역류에 따른 만성 기침 완화 효과까지 임상적으로 입증된 유일한 약물로 경쟁력을 확보했습니다. 대웅제약은 2026년 하반기 중국 발매를 목표로 현지 특성과 수요를 반영한 전략을 본격 전개할 방침입니다. 회사는 펙수클루가 빠르게 시장 점유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펙수클루는 출시 3년 만에 국내외 연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며 블록버스터 의약품으로 자리잡았습니다. 현재 인도, 멕시코, 칠레, 에콰도르, 필리핀 등 6개국에서 판매 중입니다. 중국, 파나마, 콜롬비아 등에서는 품목허가를 받고 발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전체 진출 국가는 30여 개국이며, 오는 2027년까지 100개국으로 확대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박성수 대웅제약 대표는 “중국 품목허가는 펙수클루가 글로벌 블록버스터로 도약하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세계 최대 항궤양제 시장인 중국에서 가장 신뢰받는 치료옵션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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